미스터피자, 거점 점포 앞세워 中 대륙 마케팅 본격화

입력 2014-01-27 10:16   수정 2014-01-27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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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피자가 중국 내 주요상권에 거점점포를 오픈하고 이를 중심으로 중국 대륙 마케팅을 본격화 합니다.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MPK그룹은 올해 중국사업을 최대 역점사업으로 정하고 다점포화를 위한 공격적인 경영에 돌입했습니다. 우선 주요 상권 내 70개의 점포를 추가로 오픈, 기존 점포를 포함 모두 100개의 거점점포를 마련한다는 방침 입니다.

베이징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MPB(베이징현지법인)는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MPS(상하이현지법인)는 Flag Ship Store 형태로 주요 상권에 직영점 위주의 출점을 진행 합니다.

특히 상하이법인 합작사인 중국유통업체 골든이글그룹과의 제휴를 본격화해 상하이-난징 라인을 따라 출점하고 GE백화점에 입점을 시작합니다. 미스터피자는 우선 3월까지 난징시에 위치한 GE백화점 본점에 입점하는 것을 시작으로 GE백화점 전 매장에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 입니다. 이를 통해 올해 MPB가 70개, MPS에서 30개 등 중국에 모두 100개의 점포를 낸다는 목표.

현재 중국 피자시장은 피자헛이 1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 이에 미스터피자는 국내에서 피자헛을 제치고 1위에 오른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점을 부각시키는 지역밀착 마케팅을 통해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 입니다.
이를 위해 거점점포의 경우 가급적 피자헛에 가까이 개설한다는 원칙을 정하고 맛의 비교 체험을 통해 경쟁우위를 점하겠다는 것.
국내와 마찬가지로 주방을 오픈한 인테리어 역시 미스터피자의 강점 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주방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해 깨끗한 주방을 보여주고 있다. 식품관련 안전사고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중국 소비자들도 이젠 위생 청결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기 때문에 깨끗한 주방을 보여주는 것 자체가 경쟁력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미스터피자 도우쇼 퍼포먼스팀인 드림팀을 적극 활용, 도우쇼를 통한 수타피자를 알려나갈 계획 입니다. `드림팀`은 중국 매장 오픈시 `100% 수타, 100% 수제, 100% 석쇠구이`의 `300% 원칙`과 `강한 남자가 직접 손으로 만들어주는 피자`라는 차별화된 컨셉을 도우쇼로 연출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드림팀의 공연을 보기 위해 미스터피자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도 생겨날 만큼 중국 내 미스터피자 `드림팀`의 인기는 상한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방송 섭외로 이어져 오는 31일 중국 CCTV와 선전TV에 출연, 도우쇼 공연을 펼칠 예정 입니다.

이는 중국인들의 음식문화에는 단순히 차려진 음식의 맛을 음미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과정을 보고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 활력 넘치는 드림팀의 수타 도우쇼가 중국인들의 취향과 맞아 떨어져 강력하게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 미스터피자의 인기 상승 비결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이재원 MPK그룹 중국사업본부장은 "지난해 중국사업에 대한 윤곽을 잡았다면 올해는 다점포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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