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성 암 발병률을 살펴보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유방암과 갑상선암이다. 이는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어 왔는데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여성들은 유방암과 갑상선암을 예방하기 위해 유방 자가 검진, 정기검진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유방암 자가 검진이란 가정에서 스스로 유방과 겨드랑이 부분을 만져보면서 피부에 이상이 생겼는지, 멍울이 만져지는지 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하는데 자가 검진을 통해 멍울이 만져져 화성시 동탄 유방암·갑상선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다.
지역 접근성 때문에 수원,오산,병점,평택,용인 등의 지역에서 동탄의 유방암 갑상선병원에 방문하곤 하는데 유방에 만져지는 혹으로 방문한 환자들 중 대부분이 섬유선종 등의 양성 종양 진단을 받는데 이는 유방암과는 직결되는 질환은 아니기 때문에 암이 아니라는 확진이 된다면 추적관찰을 통해 지켜보아도 되지만 드물게 암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기에 제거를 원하는 환자들이 많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맘모톰 시술이다. 맘모톰 시술이란 국소마취 후 작은 절개창으로 특수 바늘을 삽입하여 양성 종양을 제거하는 것으로 양성 종양 제거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화성시 동탄 유방암, 갑상선 병원 건강한유외과 민락기 원장은 “맘모톰 수술은 작은 절개만으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흉터가 크게 남지 않는다는 점, 시술시간이 짧은 편이고 회복이 빠르다는 점 등 많은 장점 때문에 양성 종양 제거를 원하는 환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말한다.
화성 유방암 병원으로 잘 알려져 있는 병원으로 접근성이 좋아 화성 지역뿐만 아니라 수원,오산,병점,평택,용인 등 각지에서 찾는 유방암·갑상선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