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시절' 김지호, 3년만 컴백 '7세 지능 순수녀 변신'

입력 2014-02-05 09:54  

배우 김지호가 `색다른 국민 누나` 등극을 선언하는 야심찬 첫 출발을 알렸다.



김지호는 22일 방송될 KBS2 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에서 주인공인 `오만까칠 검사` 강동석(이서진)의 2분차 쌍둥이 누나이자 어린 시절 사고의 후유증으로 7세의 지능을 갖게 된 강동옥 역을 맡았다. 이서진 김희선 옥택연 류승수 윤여정 최웅 등과 가슴 따뜻한 가족 이야기를 펼쳐낸다.

김지호는 지난 달 19일 경주시 야외 촬영장에서 진행된 첫 촬영을 시작으로 `참 좋은 시절`에 본격적으로 합류했다.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시골 처녀와 딱 맞아떨어지는 상큼한 자태로 현장에 등장, 스태프들의 환영을 받았다. 3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에 설레는 듯 화사한 웃음으로 제작진과 첫 인사를 마친 김지호는 촬영을 기다리며 차분하게 호흡을 가다듬는 모습을 보였다. 촬영 직전까지 열심히 사투리 연습에 매진하는 등 베테랑 여배우다운 면모를 드러냈던 것.

이어 김지호는 김진원 PD의 `큐` 사인이 떨어지자, 꽃다발을 손에 쥔 채 물끄러미 거리를 응시하고 있는 장면으로 촬영에 돌입했다. 서른다섯 살의 나이지만, 7살 지능을 가진 강동옥 역에 몰입, 발랄하고 경쾌한 에너지를 뿜어내며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던 것. 청정한 매력을 가진 `순수 동옥`에 100% 녹아든 모습으로 `색다른 국민 누나`의 등극을 예감케 했다.

그런가하면 김지호는 강동옥 역을 소화하기 위해 자신의 딸아이가 보냈던 어린 시절을 되새겨보는가 하면, 그 또래 아이들의 말투와 표현, 감정의 전달 등을 관찰하며 준비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동옥의 감성을 이해하기 위해 이경희 작가와 장시간에 걸쳐 의견을 나누며 캐릭터를 완성했다.

특히 `동옥은 정신 지체 장애를 가졌다기보다, 두메산골 안에서 세상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때가 묻지 않은 것뿐"이라는 이경희 작가의 설명을 듣고, 정신과 의사와도 상담하는 등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쏟았다. 여리고 순수한 소녀에 멈춰있는 강동옥의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는 귀띔이다.

첫 촬영을 마친 김지호는 "데뷔 이후 처음 도전하는 사투리 연기와 색다른 캐릭터 표현이 긴장되고 떨렸지만 현장이 편안해 무리 없이 끝낼 수 있었다. 촬영장 오는 순간이 너무 설렌다"며 "윤여정 선배님과 최화정 언니와 친분이 있어 현장이 즐겁기만 하다. 두 분의 도움으로 연기패턴을 더 빨리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제작사 삼화 네트웍스 측은 "김지호는 캐릭터의 디테일한 면까지 살피며 맡은 역을 소화해냈다. 여배우로서는 도전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 7세 지능의 강동옥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연기력을 보여줬다"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배우들과 제작진들이 고군분투하는 `참 좋은 시절`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참 좋은 시절`은 가난한 소년이었던 한 남자가 검사로 성공한 뒤 15년 만에 떠나왔던 고향에 돌아오게 된 이야기를 중심으로 가족의 가치와 사랑의 위대함, 내 이웃의 소중함과 사람의 따뜻함을 담아낸다. `왕가네 식구들` 후속으로 오는 22일 오후 7시 55분에 첫 방송된다.(사진=삼화네트웍스)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