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부리코 코성형, 상태에 따라 교정 방법 달리해야

입력 2014-02-05 13:43  


‘내 코가 석자다’, ‘눈뜨고 코 베어간다’,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 ‘귀 잘생긴 거지는 있어도 코 잘생긴 거지는 없다’ 등등 코를 비유한 속담이 많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자리해 있는 동시에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미지를 좌우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때문에 코의 모양을 조금만 바꾸어 주어도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물론 남자들까지도 코성형에 관심이 높다. 낮은코성형, 복코성형, 매부리코성형 등 코성형후기 중 코성형전후사진을 보면 코 하나로 이미지가 확연히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코모양은 사람들에 따라서 다양한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 사이에서도 매부리코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 콧등의 중간 부위가 볼록하게 튀어나온 매부리의 경우 상대방에게 강하고 억센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매부리코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주로 외상으로 인한 후천적 요인으로 손상된 코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코뼈가 지나치게 성장하면서 나타나게 된다. 매부리코 교정은 일반적인 코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데, 수술을 계획하는데 있어 환자들의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매부리코 교정은 콧등의 돌출정도, 콧등의 넓이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진다. 또한 코성형시 전반적으로 얼굴 길이와 폭, 눈과 입, 광대 등 얼굴의 다른 요소와의 조화를 이루어야만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매부리코 수술이나 복코수술은 환자별로 각기 다른 코 상태를 충분히 고려해 시술을 적용해야 하는 만큼 수술 진행에 있어 높은 전문성이 요구된다. 물론 누구나 콧등의 뼈와 연골이 만나는 부위에 어느 정도의 굴곡은 있지만, 그 정도가 심한 경우는 코성형을 통해 매부리코 교정을 해야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윤성원 원장은 “매부리코 교정뿐만 아니라 코성형을 단순히 ‘코를 높게’하는 수술로 쉽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 코성형은 코 자체의 모양보다는 본래 자신의 얼굴과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가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코를 설정하고 이에 맞는 수술법과 보형물을 선택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재수술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라고 조언한다.
매부리코 교정을 비롯한 코수술은 환자의 코상태, 보형물의 종류, 환자의 선호도 등이 충분히 고려되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고 코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 때문에 수술 전 코수술 후기, 코성형 비용 등을 꼼꼼히 확인해보고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거쳐 코성형 잘하는 곳에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도움말: 윤성원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