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현 '숨소리' 셀프 홍보 "태연누나 목소리 꿀" 깨알같네

입력 2014-02-10 15:59  

SM엔터테인먼트 발라드 프로젝트 SM 더 발라드(THE BALLAD)의 두 번째 앨범 `숨소리(Breath)`가 공개됐다.



10일 낮 12시 멜론 지니 올레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과 샤이니 멤버 종현이 부른 타이틀 곡 `숨소리` 한국어 버전이 오픈됐다. 타이틀 곡 `숨소리`는 이별 후 어색한 침묵이 흐르는 통화에서 더 이상 말을 잇지 못한 채 한숨만 쉬는 상황을 담은 듀엣 발라드 곡으로, 한국어 버전은 태현과 종현이 아름다운 하모니로 완성시켰다.

또한 한중일 3개국어 버전으로 제작된 `숨소리` 일본어 버전은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과 에프엑스(f(x)) 멤버 크리스탈이, 중국어 버전은 엑소(EXO) 멤버 첸과 장리인이 함께 호흡을 맞추었다. 중국어 버전 `숨소리`는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를 통해 독점 공개됐으며 일본어 버전은 12일 일본의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숨소리` 중국어와 일본어 버전은 13일 국내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서도 공개, 이번 앨범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종현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태연누나 목소리 꿀`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SM 더 발라드의 신곡 `숨소리`가 재생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SM THE BALLAD 는 10일 타이틀 곡 `숨소리` 한국어 버전을 시작으로 4일간 새 앨범 수록곡 음원들을 릴레이로 공개하며 12일에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선사하는 SM THE BALLAD Vol. 2 Joint Recital를 개최하는 등 이른바 SM THE BALLAD WEEK가 펼쳐진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태연 종현 `숨소리` 노래 정말 좋다" "태연 종현 `숨소리` 역시 발라드 라인 좋아" "태연 종현 `숨소리` 이렇게 감미로울수가" "태연 종현 `숨소리` 이 노래 기다려왔다" "태연 종현 `숨소리` 듀엣 진짜 잘 한다" "태연 종현 `숨소리` 목소리 잘 섞이고 좋네" "태연 종현 `숨소리` 들을수록 중독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SM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