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4 GFC] 2014 GFC 개최‥경제석학 총출동

입력 2014-02-17 07:00   수정 2014-02-17 10:19

<앵커>

한국경제TV와 한경미디어그룹이 내일부터 이틀간 `201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볼커룰의 창시자 폴 볼커 전 FRB의장을 비롯해 로버트 졸릭, 린이푸, 하마다고이치 등 세계 경제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양적완화 축소의 영향과 대응방안을 논의합니다.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세계 경제의 파고를 넘는데 등불과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주비 기자입니다.


<기자>

글로벌 금융위기 여진이 남아있는 가운데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이후 세계 경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4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는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새로운 출발, 새로운 도전(New Beginning, New Challenge)’을 주제로 테이퍼링 시작 후 세계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 방안을 모색합니다.

컨퍼런스 참석을 위해 세계적인 경제 석학들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폴 볼커 전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과 로버트졸릭 전 세계은행 총재, 린이푸 전 세계은행 부총재와 하마다 고이치 미국 예일대 명예교수 등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첫째 날 기조연설자로 나선 폴볼커 전 FRB 의장은 ‘볼커 룰’의 창시자이자 미국 경제계의 ‘거인(巨人)’으로 꼽히는 인물입니다.

볼커 전 의장은 18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 ‘양적완화 축소의 영향과 과제’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설 예정입니다.

컨퍼런스 둘째 날에는 미국과 중국, 일본을 대표하는 경제 석학들이 총출동합니다.

미국 대표로 나선 로버트 졸릭 전 세계은행 총재는 자유무역 지지자이며 양적완화 종료에 대비해 각국은 경제개혁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할 예정입니다.

중국 대표에는 리커창 중국 총리의 경제교사인 린이푸 전 세계은행 부총재가 참석합니다.

린이푸 전 부총재는 중국식 계획 경제와 사회주의를 지향하면서도 꾸준한 개혁 개방을 통해 지속적인 변화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대표로 참석하는 하마다고이치 미 예일대 명예교수는 아베 정권의 경제 특별 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테이퍼링 이후 한국이 직면하게 될 문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해법 모색에 나섭니다.

김정식 한국경제학회장을 중심으로 최병일 전 한국경제연구원장, 송기석 BoA메릴린치 전무, 토머스 번 무디스 아시아국가 신용담당 부사장이 패널로 등장합니다.

깊은 경제 식견과 글로벌 경제 감각, 전문성을 고루 갖춘 연사들로 구성된 2014 세계경제금융컨퍼런스.

세계 경제의 미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