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김포국제공항이 세계공항서비스평가에서 4년 연속 동급 1위를 차지했다.
김포국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에서 전세계 235개 공항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세계공항서비스평가에서 중규모 1위를 수상해 4년 연속 최상위 자리를 지켰다.
총 31가지 평가항목 중 쇼핑시설 이용편리성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은 동 규모 공항 중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간 2천만명이 이용하는 김포국제공항의 국내선 제2주차장 확충은 물론 스마트 주차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여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세계공항서비스 평가에서 주차시설 가격대비 만족도 및 주차시설 이용편리성은 규모에 상관없이 세계공항 전체순위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할 만큼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한국공항공사는 2017년까지 국내선 여객터미널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편의를 극대화 할 뿐만 아니라, 머무는 공간으로서 공항 내 문화융성을 위한 와우 컬처포트 프로젝트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김포국제공항은 20분만에 1달러로 서울도심까지 접근이 가능한 뛰어난 장점을 가진 도심공항인 만큼 김포국제공항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비즈포트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포국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에서 전세계 235개 공항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세계공항서비스평가에서 중규모 1위를 수상해 4년 연속 최상위 자리를 지켰다.
총 31가지 평가항목 중 쇼핑시설 이용편리성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은 동 규모 공항 중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간 2천만명이 이용하는 김포국제공항의 국내선 제2주차장 확충은 물론 스마트 주차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여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세계공항서비스 평가에서 주차시설 가격대비 만족도 및 주차시설 이용편리성은 규모에 상관없이 세계공항 전체순위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할 만큼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한국공항공사는 2017년까지 국내선 여객터미널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편의를 극대화 할 뿐만 아니라, 머무는 공간으로서 공항 내 문화융성을 위한 와우 컬처포트 프로젝트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김포국제공항은 20분만에 1달러로 서울도심까지 접근이 가능한 뛰어난 장점을 가진 도심공항인 만큼 김포국제공항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비즈포트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