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월남지구에 녹색바람이 불다. '월남 2차 호반베르디움' 3월 14일 오픈

입력 2014-03-04 17:10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택지지구 `광주 동구 월남지구`



3월 들어 본격적으로 신규 아파트 분양이 줄을 잇기 시작 하면서 아파트 분양시장이 다시 뜨거워 지고 있다. 그리고 하천과 강, 산 등이 위치해 있는 `그린 프리미엄`과 더불어 택지지구의 향후 개발성에 대한 `미래가치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광주 동구 월남지구, `2차 월남 호반베르디움이` 투자자들과 실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 경기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광주 동구 월남 1단계 호반 베르디움 1차 654세대가 기대 이상으로 전 세대 분양에 성공하면서 2단계 호반베르디움도 순조롭게 분양 될 것이라는 전망과 교육 여건, 그리고 그린 프리미엄을 갖춘 도시로 탈바꿈 되기 때문이다.


`2차 월남 호반 베르디움`이 들어서는 월남택지지구 역시 지난 1단계에 이어 2~3단계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개발 계획 및 구역 지정을 통해 총 2,700여 세대를 공급할 계획으로 광주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동구-교육청에서 초등학교 부지선정 문제가 원만히 조율되면서 월남2차 호반베르디움 단지 인근인 옛 지원초등학교 폐교부지에 가칭 지원초등학교와 공립유치원 설립부지가 동구-교육청(변경) 주관하에 설립계획 추진중이다.


그리고 월남지구 2차 사업지는 빠르고 편리한 도로망은 물론 대자연과 어우러져 단지와 나란히 광주천이 흐르고, 무등산과 분적산이 가까워 도심에 비해 한층 쾌적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초등학교, 용산생활체육공원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그리고 남향위주 단지설계와 4베이(일부 세대) 혁신구조 적용으로 채광과 통풍 역시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지하철 녹동역, 남문로, 제 2순환도로 등 도심은 물론 사통팔달 어디로든 쾌속교통을 자랑하며, 무등산과 광주천 등은 배산임수형 주거 명당으로 손꼽힌다. 또한 가까운 농협 하나로마트는 물론 봉선동 이마트가 차량 10분대로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동구의 월남 3단계(14만9000㎡, 1400세대) 사업도 이미 개발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해 관련기관 협의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올 해 상반기 중 개발계획 고시하고 하반기부터는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마련된다. 3단계에 걸쳐 진행되는 월남지구 택지개발사업이 2017년 마무리되면 많은 인구가 새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월남 2차 호반 베르디움`은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많은 중소형 타입인 59A㎡ 186세대, 59B㎡ 58세대, 59C㎡ 180세대, 78A㎡ 360세대로 총 784세대로 구성, 분양가 600만원(3.3㎡)대이다. 062-366-730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