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 유지기간과 시술 후 주의사항

입력 2014-03-10 13:12  


오늘날 성형이 대중화되면서 필러와 보톡스라는 말이 대명사처럼 쓰이고 있다. 비교적 간단하고 신속한 방식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데다 비수술적이고 부담 없는 비용 등이 그 이유다. 하지만 상당수가 시술에 따른 주의사항에 관심이 적어 예기치 않은 부작용 등이 발생하고 있다.

필러성형은 안면부에 볼륨을 채우는 기능으로 윤곽선을 교정하는 미용성형(쁘띠성형)을 말한다. 부위에 따라 코필러, 팔자주름필러, 이마o앞광대o무턱o 애교살필러 등의 이름으로 불리며 얼굴 전체적인 성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주사바늘을 사용하면 시술 부위에 따라 모양은 잘나오나, 혈관손상으로 인하여 필러가 혈관 안으로 유입되는 경우, 조직괴사, 부종,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할 필요가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혈관조직 미세캐뉼라를 이용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이러한 필러 중 히알루론산과 칼슘필러가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제품들이다. 히알루론산은 쉽게 분해가 되므로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 발생 시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반면 반영구필러는 오래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분해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강제적으로 흡입 또는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코필러 시술 후 주의사항을 올바르게 준수하는 것이 안전한 성형과 만족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견해다.

루체아 성형외과 나수정 원장은 "코필러 시술을 하기 전 해당 병원의 코필러 후기 사진 등을 확인하고 꼼꼼하게 상담한 후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며 "코모양과 코뼈 상태를 진단하여 필러 주사부위와 주입 양을 알맞게 시술하는 것이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 원장은 이어 "코필러는 낮은 코나 매부리코를 교정하거나 콧대를 높이는 데 적합한 반면 코성형을 해야 되는 경우 필러시술이 다소 부족하다"는 견해를 덧붙였다.


한편 전문의들이 권장하는 일반적 필러 시술 후 예상되는 부작용과 관리법은 다음과 같다.

1. 필러 시술 후 세안은 3~4시간 이후에 가볍게 하고, 주사바늘 부위에 연고를 하루 3~4회 약 3일간 바른다.
2. 필러 시술 후 음주나 흡연 및 찜질방, 사우나, 과격한 운동, 강렬한 햇빛 노출은 1~2주 정도 피하는 것이 좋다.
3. 필러 시술부위를 오염된 손으로 접촉되면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유발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임의로 시술 부위에 자극을 주는 행위는 삼가야 한다.
4. 필러 시술 후 피부의 색깔이 하얗게 될 경우와 통증이 불규칙적으로 계속 있거나 붉은색이 발생하면 신속히 시술병원으로 내원하여 처치 받아야 한다.
5. 코필러 종류에 따라 가격과 유지기간, 효과 등이 다르므로, 만일 코필러 리터치를 원할 경우에는 필러 브랜드명과 필러 성분을 알아야 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