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치약이나 쓰던 시대는 안녕~

입력 2014-03-11 11:13  



이제 치약에도 맞춤형 시대가 열렸다. 마트나 소매점에서 특정 브랜드 선호 없이 선택하던 시대는 가고 기능성 및 맞춤형 치약 제품들의 트렌드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이런 트렌드는 각기 다른 기준과 취향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이나 식품처럼 개인 기호에 따라 까다롭게 제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반영된 것이다.

이에 맞춰 각 치약 브랜드들에서도 맞춤형 치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각 개인의 구강상태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는 치약부터 키토산, 한방 재료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된 치약, 짜는 형태가 아닌 펌핑 형태 치약 등의 제품을 출시하여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코리아나의 웰빙라이프 키토켈링 치약은 키토산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치석의 원인인 치태를 제거하고 충치, 풍치 및 잇몸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치아의 매끄럽지 않은 빈 공간을 마모 없이 메워주어 치아를 더욱 하얗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또 일반 치약과 달리 천연 유래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어린 아이들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천연 페퍼민트 오일을 사용하여 상쾌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애경의 2080 프로(PRO)는 구강상태에 따라 연마도 처방을 달리 해주는 제품이다. 연마제 함유량에 따라 변색된 오염치아(고세정연마도 120), 건강한 표준치아(표준연마도 90), 약하고 민감한 치아(저연마도 60)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강상태나 생활습관에 알맞은 연마도의 치약을 소비자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2080 프로 크리닉은 세심한 잇몸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좋다. 또 2080 프로 마일드는 양치횟수가 잦고 치아 마모가 심한 예민한 사람에게 적당하다.

송염의 잇몸 오복 치약은 상백피, 황금, 갈근, 인삼, 감초 등 잇몸 건강에 좋은 5가지 뿌리 약재 추출물을 함유하여 조밀한 기포를 통해 한방성분을 잇몸 깊숙이 전달하는 치약이다. 매일 사용하는 치약을 통해 구강 건강의 근본인 잇몸부터 튼튼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치은염, 치주염 및 치주질환 등 잇몸 약화로 인한 구강 질환을 전반적으로 다스려준다고 한다. 또 특유의 개운한 한방 약초향으로 구강 내 상쾌함을 더해주며 잇몸질환으로 인한 구취 걱정을 해결해준다.

LG생활건강의 페리오 46cm 펌핑 치약은 일반 튜브 타입의 치약과 달리 간편하게 눌러쓰는 펌프 치약이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양치질할 때 물을 묻히지 않아도 거품이 풍성하고 상쾌한 향이 입안 가득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을 전달해준다. 컬러풀한 색상과 원뿔 모양의 감각적인 제품 패키지 디자인으로 욕실을 개성 있는 공간으로 꾸며주며 부피가 작아 좁은 욕실에서도 보관이 용이하다.(사진=코리아나, 애경, 송염, LG생활건강)

치약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순서 TIP


1. 어금니 바깥쪽 / 어금니 안쪽 - 위에서 아래로 칫솔을 회전시키며 닦는다. (잇몸에서 치아방향으로)

2. 앞니 바깥쪽 / 앞니 안쪽 - 위에서 아래로 칫솔을 회전시키며 닦는다. (잇몸에서 치아방향으로)

5. 어금니 씹는 면 - 잇면에 직각으로 세워 앞뒤로 닦는다.

6. 혀 닦기 - 뺨 쪽과 혀도 닦아준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