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은 길을 잃지 않는다..이재만 변호사 신간

입력 2014-03-25 18:55  

한 취업포털의 조사 결과 전체 직장인의 75.5%가 오피스 우울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인 1위는 ‘직장 내 인간관계’. 저자인 이재만 변호사는 그것을 ‘진심’이 없는 인간관계에서 찾았다. 자살률 1위, 이혼률 1위, 패륜범죄의 만연 등 사회가 각박하고 힘든 이유도 어쩌면 진심이 없는 인간관계가 만들어낸 결과가 아닐까. 세상을 살면서 닥치는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지만 해답은 어쩌면 간단하다. <진심은 길을 잃지 않는다>는 그 해법을 명확히 제시한다.

수많은 리더들의 성공 비결은 다름 아닌 ‘사람’!, ‘진심’을 담은 인간관계!
협업과 융합이 강조되는 글로벌 경제 시대, 수많은 리더들의 성공 비결 또한 ‘인간관계’ 즉, ‘사람’이었다. 진심을 담은 인간관계가 바로 리더들을 그 자리에 오르게 했다. 법률가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들과 방송출연 진행, 자문과 대중 강연 등을 통해 소통해온 저자 이재만 변호사가 문화, 예술, 기업계의 성공한 리더들을 만나 깨달은 것도 바로 ‘진심의 힘’이었다.

진심 리더십은 개인 뿐 아니라 기업의 성패도 좌우한다!
우리 사회의 성공 리더들이 말하는 성공과 행복의 열쇠인 사람을 얻기 위해서는 인맥쌓기용 네트워킹이 아니라, 진심을 다해 휴먼 네트워킹 구축에 힘쓸 필요가 있다. 요즘 같은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특히 ‘진심 리더십’의 유무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직접 인터뷰한 27명의 명사들이 풀어내는 진심 네트워킹의 생생한 스토리

세계적 디자이너 김영세, 자타 공인 명배우 엄앵란, 개그우먼 이성미, 영화감독 곽경택, 콜라보레이션의 반향을 일으킨 연세대 이준기 교수, 사진가 김중만, 평기자에서 글로벌 매거진 기업의 CEO가 된 윤경혜 대표, 하일성 해설위원과 소리꾼 장사익, 동화책 수출 1위 기업인 여원 미디어의 김동휘 대표, 서울대 암병원 노동영 원장 등 27명의 명사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것은 진심의 힘, 진심 리더십이다. 그들은 진심 휴먼 네트워킹의 성공자들이었다.

이재만 변호사의 인생에서 사람을 얻는 5가지 성공 비밀 ‘창조적으로 배려하라!’

첫째, ‘매력’이 경쟁력이다. 우선 나부터 먼저 좋은 ‘매력’적인 사람이 되면 주변에 저절로 사람이 모인다. 둘째, 유쾌한 ‘소통’이 중요하다. 상대의 마음을 이해하며 진심으로 공감하는 소통을 해야한다.
셋째, 창조적 배려가 필요하다. 창조적 배려를 통한 협업과 융합은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폭제가 된다.
넷째, ‘갈등’의 맥을 풀어야 한다. 언제 어디에나 있는 갈등은 인정->해결 의지-> 멘토가 중요하다.
다섯째, ‘행복’도 품격이 있다. 행복은 누구와 함께 가느냐에 달려 있으며, 늦은 때란 없는 법이다.




이재만 변호사는 ‘진심, 언제나 당신 편. 만나면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자 소통과 신뢰의 리더십을 실천해 왔다. 주병진, 권영찬, 송일국, 엄앵란, 주지훈, 김중만, 장은영 등 유명인들의 승소를 이끌어낸 스타 변호사다. 그가 휴먼리스크 매니지먼트 변호사, 법정의 승부사, 무죄 제조기, 연예인들의 수호천사, 형사 콜롬보라는 기자, 작가들이 붙여준 닉네임을 갖고 있다. ‘아는 법이 힘’이라는 모토로 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과 소통해 한국강사협회가 선정한 “변호사 명강사 제1호”에 선정되기도 했다.

KBS <여성공감>의 ‘드라마법정’ <여유만만>, MBC <기분 좋은 날>, SBS <미워도 다시 한 번>, <박미선 이봉원의 우리집 라디오> 등 방송출연 자문 및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 특강 등에 1000회 이상 출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고, 여성동아, 여성중앙, 주부생활, 일간스포츠 등에 약 500여회 칼럼 기고, <MBC TV특강 스페셜>의 MC, 한국경제TV의 <이재만의 성공스토리 만남>의 MC, 종합여성지 ≪퀸≫의 <이재만이 만난 사람>의 인터뷰어, 크레듀의 <진심의 힘 - 인생을 바꾸는 휴먼 네트워킹>의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는 ≪리틀 로스쿨≫, ≪주니어 로스쿨≫, ≪진심은 길을 잃지 않는다≫가 있다. 크레듀(www.credu.com)에서 온라인 동영상 강의 <진심의 힘-인생을 바꾸는 휴먼 네트워킹>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