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동이' 제작진, 첫방 앞두고 공개한 관전포인트 넷 '기대up'

입력 2014-04-11 13:30  

tvN 드라마 `갑동이`(극본 권음미, 연출 조수원)의 4가지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배우들의 연기 변신으로 기대를 한 몸에 얻고 있는 `갑동이`는 가상의 도시인 `일탄`에서 벌어진 연쇄살인사건을 배경으로 한 20부작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 17년 전 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를 지칭하는 `갑동이`를 추적하는 형사 하무염을 중심으로 `갑동이`에 대해 저마다의 사연을 지니고 있는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와 스토리가 긴장감 넘치게 그려질 예정이다. 첫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이 `갑동이` `상처` `변신` `2화` 4가지 키워드로 `갑동이`의 관전포인트를 제시했다.


`갑동이`

`일탄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 `갑동이`를 쫓는 미스터리한 추적극이 긴장감 넘치게 그려질 예정이다. 17년 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 당했던 주인공 하무염의 아버지 하일식이 죽게 되면서, `갑동이` 검거를 실패하게 된다.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고 싶어 형사가 된 하무염(윤상현), 당시 모든 걸 버리고 갑동이에만 몰두했던 담당형사 양철곤(성동일) 두 사람은 17년이 지난 후 악연으로 다시 재회하게 되고, 분노와 의심으로 가득 채워진 채 `갑동이 찾기`에 나서게 된다. 갑동이를 연상케하는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죽은 하일식이 갑동이가 아니었던 것인지, 갑동이가 여러 명인 것인지, 갑동이가 존재를 감추고 숨어있었던 것인지, 무수히 많은 의문과 혼란을 안기게 되는 것. 극 전체를 관통하는 `갑동이 찾기`가 긴장감을 높이면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것이다.

`상처`

`갑동이`는 일탄연쇄살인범 `갑동이`에 저마다 사연을 지닌 5명 핵심캐릭터들이 극을 이끈다. 어떤 상처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것인지 보여주는 캐릭터들의 서사와 서로 다른 이유로 `갑동이`를 잡겠다는 초목표를 지닌 다양한 사연을 지닌 주인공들의 오해와 반목, 협력과 희생이 끈질기게 펼쳐지는 휴먼스토리와 얽히고설킨 관계들이 드라마적인 요소를 더하는 것.

지난 8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조수원 감독은 "상처 받은 주인공들이 어떻게 성장해 나가고, 이겨나가는지의 모습을 담은 드라마다. 주인공들의 상처가 공감을 이끌어 낼 것이다. 공감할 수 있는 감정들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으며, 권음미 작가는 "서로 얼마나 상처를 후벼 파면서, 감정들을 치유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을지 관심 있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드라마의 관전포인트를 전한 바 있다.

17년 전 연쇄살인사건 용의자 `갑동이` 누명을 쓴 아버지를 위해 형사가 된 하무염(윤상현), 상반된 모습으로 살아가는 비밀을 간직한 정신과 전문의 오마리아(김민정), 연쇄살인사건 용의자 ‘갑동이’를 잡기 위해 모든 걸 내던진 형사 양철곤(성동일), 겉으로 보기엔 평범함 바리스타지만 사이코패스 성향을 감춘 채 살아가는 위험한 인물 류태오(이준), 웹툰 작가이자 ‘하무염 바라기’인 마지울(김지원) 등 5인의 캐릭터들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변신`

`갑동이`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하는 윤상현의 연기가 단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상현은 가슴 깊은 고독과 상처, 갑동이를 잡기 위한 분노, 어디로 튈지 모르는 `똘끼` 등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연기인생에 터닝포인트를 맞게 될 전망이다. 비밀을 간직한 오마리아 역의 김민정 역시 기존의 모습과는 달리 청순과 파격적인 두 가지 모습을 소화해내며 24년의 연기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설명이 필요 없는 배우 성동일은 자신의 연기기술을 모두 쏟아 붓겠다고 각별한 각오를 다질 만큼 정극 연기로 또 한번 시청자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바리스타지만, 사이코패스 성향을 감춘 채 살아가는 위험한 인물 류태오 역을 맡은 이준의 연기 도전, `하무염(윤상현) 바라기`이자 위험함을 줄타기 하며 갑동이 사건의 중요한 축을 이루는 마지울 역을 맡은 김지원의 새로운 매력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화`

1화에서는 `갑동이` 누명을 쓰고 죽은 아버지 때문에 형사가 된 하무염의 서사와 함께 하무염과 갑동이 담당형사 양철곤의 대립각이 그려진다. 1화를 통해 `갑동이 사건`의 전말과 하무염의 이야기가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찾는 것. 이에 제작진은 "본격적인 사건과 스토리가 회를 거듭할수록 증폭되기 때문에, 1화를 보신 후 꼭 2화까지 챙겨보셔야 드라마 전체를 더욱 재미있게 보실 수 있으실 거다.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빠져들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갑동이` 완전 기대중" "`갑동이` 성동일 윤상현 김민정 이준 김지원이라니 꼭 봐야지" "`갑동이` 본방사수" "`갑동이` 오늘 첫방이네 방송 봐야겠다" "`갑동이` 성동일 연기 기대된다" "`갑동이` `너목들` 조수원 연출이라니 두근두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 `갑동이`는 11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된다.(사진=tvN)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