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 KB국민, NH농협, 경남은행에 대한 소비자 민원 현장조사에 착수한다.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는 13일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시중 3개 은행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이후 다른 은행과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등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당국에 접수된 민원만 조사가 이뤄졌다"며 "올해는 소비자 단체로 접수된 민원까지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필요시마다 수시로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지방거주 민원에 대해서도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는 13일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시중 3개 은행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이후 다른 은행과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등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당국에 접수된 민원만 조사가 이뤄졌다"며 "올해는 소비자 단체로 접수된 민원까지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필요시마다 수시로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지방거주 민원에 대해서도 조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