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LH, 하남미사강변도시 A-7단지 공공분양 - 23일 1순위 청약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4-04-17 15:42   수정 2014-07-09 14:24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봄과 함께 아파트 신규 분양시장에도 활기가 돌면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주변보다 저렴한 시세의 아파트를 공급 받을 수 있는 공공분양 아파트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저렴한 시세에 입지조건까지 좋다면 금상첨화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이 바로 입지 면에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LH에서 공급하는 하남 미사강변도시 A7블록입니다.
어떤 모습일지 자세한 분양정보 소개해 드립니다."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서울 송파·강동 인근 한강변에 마지막으로 조성되는 신도시급 단지로 인구 17만 명을 수용하는 서울 동부권의 대형 주거벨트입니다.
서울 강동과 경계를 이루고 있어 잠실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올림픽대로, 경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5호선이 연장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지니고 있는데요.
또한 하남유니온스퀘어 등의 다양한 개발호재로 주거와 투자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기헌 도시개발연구소 이사
"하남미사 강변도시는 수도권지역에서 공급되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서 주변 아파트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공급이 되고 있기 때문에 실거주자 입장에서 보면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볼 수 있고 (5호선 및)9호선 연장 호재와 올림픽도로 진입이 용이한 교통의 여건을 갖고 있고 투자자의 입장에서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거주와 투자를 병행할 수 있는 좋은 지역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번에 LH가 분양하는 하남미사강변도시 A7블록은 전 가구가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60~85㎡, 중소형규모로 총 1,145가구를 분양합니다.
공공분양주택에 대한 정부의 공급축소, 규모축소 방침에 따라 전용면적 60∼85㎡ 공공분양아파트 공급이 향후 감소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사실상 수도권 마지막 보금자리지구인 미사강변도시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A7블록은 우수한 입지조건이 장점인데요.
서울 아산병원 및 경희대병원 등 다수의 대형병원과 백화점, 마트가 인접해 있고 하남문화예술회관, 강동아트센터 등 문화시설을 차로 30분 이내 가깝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5호선이 연장될 예정이어서 서울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무엇보다 인근에 초중고교가 바로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단지 북쪽으로 그린벨트 훼손지를 복구해 드넓은 공원을 조성하고 한강이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자연과 소통하는 단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박완균 LH 하남사업본부 판매부장
"A7블록 분양가격은 3.3㎡당 930만원에서 970만원 대로 주변시세보다 약 25% 낮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가격에 대한 프리미엄이 아주 큰 지역입니다.
조만간 건설예정인 지하철 5호선과 더불어 지구 내 최고의 교통 및 학군으로 향후 최고의 투자가치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리포터> 박누리
"A7블록은 전세대가 최근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규모로 구성되는데요.
최근 LH가 고급화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는 만큼 작지만 강한 특화 평면이 예상되는데요.
어떤 모습일지 내부 구조 한 번 살펴볼까요?"

# 74㎡ A타입
중소형 평면이지만 모든 가구를 방 3개, 화장실 2개로 설계하고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74㎡ A타입은 주방과 거실은 맞통풍 구조로 환기와 채광이 우수하고 좁은 주방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됩니다.
안방은 대형 평형에서 느낄 수 있는 발코니로 밝고 넓은 공간을 선보이는데요.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수납공간을 강화한 파우더룸을 설치해 생활의 가치를 높이고 공용욕실에는 일체형 비데가 제공됩니다.
자녀방의 경우 창이 크기를 확대하고 붙박이장을 설치해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습니다.

# 84㎡ C타입
84㎡의 경우 전체적으로 밝은 아이보리 톤으로 고급스러움과 화려함을 더해 균형 잡힌 공간감과 실용적인 공간구성을 선보이는데요.
주방의 공간 확장과 별도의 냉장고 수납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자칫 좁아 보일 수 있는 주방의 경우 `ㄷ`자 대면형으로 설계해 주부를 배려한 조리 동선이 눈에 띱니다.

안방의 경우 안방에서 드레스룸으로 가는 공간에 별도의 발코니가 하나 더 배치돼 있어 실내 환기가 우수합니다.
드레스룸, 파우더룸, 욕실의 경우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설계해 생활의 편리함과 수납에 대한 고민을 해결한 차별화된 공간을 선사합니다.
특히 이곳은 바닥재와 벽지, 조명 등 기본 마감재를 계약시 입주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마이너스 옵션을 적용해 선택 품목에 따라 분양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지금까지 하남 미사강변도시 A7블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믿을 만한 LH에서 공급하고 검증된 입지조건에 저렴한 분양가까지 내세우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하는데요.
직접 현장에 나와 분양정보 더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

#신청자격 및 청약일정
미사강변도시 A7블록의 입주자격요건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 지역에 거주(주민등록표 기준)하는 무주택세대주이며, 공급유형과 면적별로 소득·자산 등의 입주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청약일정은 21일~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25일 3순위으로 진행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