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손석희·정관용 눈물에 "방송에서 울고 불고 역겨운 작태" 맹비난

입력 2014-04-22 11:01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세월호 침몰 사고 관련 소식을 전하다 눈물을 보인 손석희 앵커와 정관용 평론가를 비난했다.

변희재는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윌리엄 하트 주연의 영화 브로드캐스트 뉴스에선 시청률을 위해 고의로 안약을 넣어 눈물 흘리는 앵커 이야기가 나옵니다"라며 "최근 JTBC 손석희, 정관용 등이 그런 낡은 수법을 쓰고 있는 듯 합니다. 원조는 삼풍 때 울어버린 정동영이죠"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앵커 중 하나인 TV조선 김미선 앵커가 납북자 이야기 보도하다 울음을 터뜨린 적이 있습니다. 저는 그 때도 비판적 멘션을 했었죠"라면서 "하물며, 나잇살 먹은 표절 석희, 표절 관용 등등이 방송에서 울고 불고 하는 건 역겨운 작태이죠"라며 방송 중 눈물을 보인 손석희 앵커와 정관용 평론가를 향해 독설을 날렸다.

앞서 JTBC 손석희 앵커와 정관용 평론가는 세월호 침몰 소식에 눈물을 보며 국민들의 공감을 샀다.

손석희 앵커는 세월호 침몰 사고가 일어난 지난 16일 JTBC ‘뉴스9’ 진행 당시 “실종자들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백점기 부산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의 추측에 10초의 침묵으로 국민들의 심경을 대변했다.

또한 21일 방송된 ‘뉴스9’에서는 “실종된 자녀를 기다리고 있는 가족의 인터뷰를 전하려 했는데 방금 따님의 시신을 찾았다는 소식을 들었다”라고 힘겹게 전했다. 울컥한 손석희는 카메라를 제대로 응시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국민들의 비통한 심경을 대신했다.

손석희는 떨리는 목소리로 “실종자 가족이 2~3일 내로 구조작업을 마무리해달라고 요청한 것은 빨리 인양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인양 전 남은 귀한 시간에 신속히 구조해주길 바라는 마음이었다”며 실종자 가족의 생각을 전했다.

또 시사평론가 정관용은 21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JTBC ‘정관용 라이브’ 도중 눈물을 보였다.

이날 방송을 시작하며 정관용은 “함께 울되 결코 잊지 맙시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떠난 생명을 위해 눈물 흘리고 남은 이들 곁에 있어주기. 그리고 지금의 참담한 상황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절대 잊지 않기. 그것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라며 차분하게 말했다.

이어 정관용은 방송 도중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서 한 아버지가 아들을 부르며 목 놓아 오열하는 장면을 본 뒤 자신의 멘트를 잇지 못했다.

두 사람의 방송 이후 누리꾼들은 "정관용 눈물, 교수님 전국회의원. 박사님...10초 도한 말씀이 없고 방송중 눈물을 보이시고 어린 생명의 희생에 너무 힘들어하시는 모습에 방송 보는 내내 울었습니다...(kch2****)", "손석희도 그렇고..정관용 눈물도 그렇고..윗사람들이 진짜 개념인듯 (ecji****)", "정관용 눈물,,, 진짜 저 방송보고 나도 울었다.. 어떻게 눈물이안나겠나..(wjdd****)" 등의 반응을 보이며 손석희와 정관용의 눈물에 공감했다.(사진= 방송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