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버(gabor)가 대표적인 썸머 컬렉션 라인인 `티 스트랩 샌들`라인을 선보였습니다. 티 스트랩 샌들은 가버를 상징하는 대표적 디자인이자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라는데요. 올해는 `한 여름의 뜨거운 도시`를 컨셉으로 보다 도회적이면서도 강렬한 원색 간의 컬러매치가 돋보이는 블루, 레드 스트랩 샌들을 비롯해, 메탈릭 트렌드를 반영한 골드스트랩 샌들을 추가했다고 하네요.
금강제화가 고어(Gore)사의 신기술인 `고어텍스 서라운드(GORE-TEX SURROUND)` 기능을 접목한 슈즈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출시된 리갈, 랜드로바 고어텍스 서라운드 슈즈는 내피에만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던 기존 제품과 달리 바닥창에도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멤브레인(GORE-TEX Membrane)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착화시에도 쾌적함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또한 통기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펀칭 처리한 바닥창에는 프로텍티드 레이어를 삽입해 이물질로부터 발바닥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는데요. 특히 무중창 제법으로 제작해 굴곡성이 뛰어나고 발포 소재를 밑창에 사용해 무게도 가볍다고 하네요.
페이유에(Feiyue)가 지난 22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 센트럴시티점 매장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이는 깔끔하고 시크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페이유에의 2014 S/S시즌 신상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시착 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하네요. 매장에서는 페이유에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이자 프렌치 감성이 가장 잘 나타난 페로(FE LO), 빈티지한 감성으로 재해석된 오리진(ORIGIN), 여성만을 위한 슬림(SLIM) 라인, 올 시즌 새로이 출시된 시원한 여름 스니커즈 산레모(SAN REMO) 라인 등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 국내 및 해외 셀러베이비들이 신고 나와 화제가 된 유니크한 키즈 라인도 판매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고 하네요.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가 아웃도어 업계 최초 플렉스락(Flex Lock) 구조가 적용된 ‘플렉스 와이어’ 플라이워크 워킹화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플렉스 와이어’에 적용된 플렉스 락(Flex Lock)은 신발의 뒷발목 부분을 날개형으로 절개하여 앞뒤로 젖혀지는 구조로 발등에서부터 연결되어 있는 와이어로 조절하는 방식이라는데요. 복숭아뼈와 아킬레스건 부분의 모양을 고려하여 발 뒤꿈치에 딱 맞아 들어가도록 패턴이 설계되었음은 물론 발등에서부터 뒤꿈치까지 연결되어 있는 와이어 조절을 통해 발 뒤꿈치에 착 붙도록 잡아 당겨줄 수 있어 탁월한 착화감을 자랑한다네요. 또한 절개되어 있는 독특한 날개 구조는 앞뒤로 손쉽게 젖힐 수 있어 신발을 신고 벗기에도 편리한 것이 장점이라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