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이 1분기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1조 4,588억원, 영업이익 63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5.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98.6% 늘었습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5.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8.4% 증가했습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계절적 비수기로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고화소 카메라모듈, 조명용 LED 등 고성능·고부가 제품 비중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원가경쟁력 강화 활동을 전개해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말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광학솔루션사업은 계절적 비수기에 따른 모바일 기기용 카메라모듈 수요 약세로 전분기 대비 17% 감소한 5,86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로도 9% 감소했습니다.
LED(Light Emitting Diode)사업은 TV 시장 개선에 따른 백라이트유닛(BLU)용 LED의 판매 확대와 조명용 LED 시장 공략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한 2,639억원의 매출을 나타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실적입니다.
기판소재사업은 고부가 반도체 패키지 및 터치스크린패널 판매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3,58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반면, 전년 동기 대비로는 11% 감소했습니다.
전장부품사업은 차량용 모터 및 차량용 무선통신모듈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2,667억원의 매출을 나타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도 1% 증가했습니다.
LG이노텍은 2분기에 전략 고객들의 신규모델 출시에 적극 대응하고 차별화 제품을 앞세운 고객 다변화로 매출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또한 생산성 향상 등 원가경쟁력 강화 활동을 지속해 수익성 개선 흐름을 이어가는 한편, 핵심기술을 융·복합한 시장선도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 업무 몰입 환경 조성 등 일하는 문화 혁신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5.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98.6% 늘었습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5.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8.4% 증가했습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계절적 비수기로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고화소 카메라모듈, 조명용 LED 등 고성능·고부가 제품 비중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원가경쟁력 강화 활동을 전개해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말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광학솔루션사업은 계절적 비수기에 따른 모바일 기기용 카메라모듈 수요 약세로 전분기 대비 17% 감소한 5,86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로도 9% 감소했습니다.
LED(Light Emitting Diode)사업은 TV 시장 개선에 따른 백라이트유닛(BLU)용 LED의 판매 확대와 조명용 LED 시장 공략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한 2,639억원의 매출을 나타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실적입니다.
기판소재사업은 고부가 반도체 패키지 및 터치스크린패널 판매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3,58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반면, 전년 동기 대비로는 11% 감소했습니다.
전장부품사업은 차량용 모터 및 차량용 무선통신모듈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한 2,667억원의 매출을 나타냈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도 1% 증가했습니다.
LG이노텍은 2분기에 전략 고객들의 신규모델 출시에 적극 대응하고 차별화 제품을 앞세운 고객 다변화로 매출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또한 생산성 향상 등 원가경쟁력 강화 활동을 지속해 수익성 개선 흐름을 이어가는 한편, 핵심기술을 융·복합한 시장선도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 업무 몰입 환경 조성 등 일하는 문화 혁신도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