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품은 명품 도시형생활주택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

입력 2014-05-09 15:27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수익형 부동산은 수익률 극대화에 초점이 맞춰져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심 한가운데에 입지했지만 반면 주거 쾌적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최근 공급되는 수익형 상품은 도심에서도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면서 상품 가치를 높이고 있다.



특히 강과 하천, 산, 공원 등을 끼고 있는 친환경적 수익형 상품은 주거 쾌적성은 물론 수익성까지 갖춰 실 수요층은 물론 투자 선호도도 높게 나타난다. 이러한 단지들의 경우, 희소성으로 프리미엄까지 높게 형성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친환경적 수익형 상품은 공급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희소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이라며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아 타 단지에 비해서 시세가 견고하고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가능성도 높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파인종합건설이 세종시에서 분양 중인 도시형생활주택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가 친환경적 상품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세종시에서 분양한 수익형 부동산 가운데 천변이나 금강, 호수공원 인근에 입지한 단지들의 경우, 좋은 청약 결과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실제로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는 방축천 수변공원은 물론 중앙공원, 국립세종수목원, 원수산과 가까운 친환경 단지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특히, ‘세종시 까사누보’의 경우, 방축천 조망이 가능한 근거리에 입지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향후 방축천 수변공원을 따라 노천 카페거리가 조성될 예정으로 ‘세종시 까사누보’는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중앙행정타운 인접, 풍부한 배후수요, 우수한 생활인프라.. 랜드마크 단지의 필수요소 갖춰



‘세종시 까사리움’과 ‘세종시 까사누보’는 각각 세종시 1-4생활권 C4-2블록과 C2-2블록에 입지한다. 1-4생활권은 세종시 내에서도 중앙행정타운과 인접해 중심생활권으로 평가되는 곳으로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는 중앙행정타운을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직주근접형 단지이며 1-4생활권 유일의 BRT 정류장이 바로 앞에 위치해 세종시 및 대전,오송 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각종 상업시설들이 모여있는 쇼핑특화거리 중심에 입지해 있으며 복합커뮤니티센터, 종합병원, 홈플러스 등이 가까워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세종시는 올해 말 중앙행정기관의 3단계 정부세종청사 이전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약 5만 명 이상의 임대수요가 형성될 예정이다.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는 세종시 이전 공무원 및 1~2인 가구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16~30㎡의 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급내역을 살펴보면 ‘세종시 까사리움’은 지하 4층~지상 8층, 1개 동, 전용면적 16,17,18,22,23㎡, 총 175실이며 ‘세종시 까사누보’는 지하 4층~지상 6층, 1개 동, 전용면적 19,20,25,30㎡, 총 80실로 구성된다.



‘세종시 까사리움,까사누보’의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