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게도 '황금 휴식'이 필요해!

입력 2014-05-12 18:30  



꿈 같았던 5월의 황금연휴가 끝나고 다시 바쁜 일상 생활로 복귀하고 연휴 후유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긴 연휴동안 규칙적인 생체리듬이 깨지면서 심신이 피로해져 소화, 수면 등 신체 기능이 떨어졌기 때문. 이럴 때는 간단한 운동을 통해 나른함을 줄여 스트레스를 개선시키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피부에 나타난 연휴 후유증도 달래야 한다. 장시간 동안 운전을 해서 눈밑에 다크서클이 진해졌고, 강한 햇빛이 내리쬐는 날씨에 야외활동을 한 탓에 피부가 극심하게 건조해지고, 잡티가 올라오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연휴동안 지친 피부에게 황금 휴식기를 주기 위해 부위별 맞춤 케어를 해야한다.

눈 주위의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얇고 예민한 편이라 스트레스를 받거나 연휴 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다크서클이 더욱 도드라진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칙적으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오랜 시간 동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자주 눈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좋다.

CL4의 골든 볼 힐러는 다크서클 및 아이백 완화 8주 임상테스트를 완료한 아이 전용 기능성 앰플이다. 미백,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인증으로 칙칙한 눈가 피부의 집중 케어가 가능하며, 보테니컬 레이저와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탄력 증진 효과를 갖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눈가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된 피부는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기 마련이다. 때문에 물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하여 체내 수분을 유지해 주고, 수분 크림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베르니의 아크웰 아쿠아 클리니티 크림은 진정효과가 뛰어난 수분크림이다. 식물성 한방성분 복합체인 퓨리톡스진과 센텔라아시아 티카추출물 캄디렉트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준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자는 동안 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면팩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라네즈의 워터 슬리핑팩은 잠든 사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환한 피부톤으로 가꿔주는 수면팩이다. 밤 사이에 강력한 수분 보습효과를 제공하며, 숙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사용해도 도움이 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사진=CL4, 지베르니, 라네즈)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