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브레이크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상신브레이크가 매년 40%대의 안정적인 영업이익 성장을 보여주면서 기관의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다. 특히, 신영자산운용은 지난해부터 상신브레이크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상신브레이크는 국내 시장점유율 44%로 브레이크 마찰재업체 중 단연 으뜸이다. 최근 환율하락에 따른 자동차 업종의 침체기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상신브레이크는 일반적인 자동차업종과는 달리 수입원재료 비중이 높아 환율하락이 오히려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는 점도 여타 자동차 종목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기술적으로는 5일선을 타고 정배열의 안정적인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5일선을 이탈하거나 기관이 매도로 전환하기 까지는 보유 전략을 제시한다.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는 만큼 목표가를 설정하기 보다는 물량 조절을 하면서 상승추세를 끝까지 즐기는 전략이 좋아 보인다.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평생사부 최승욱 대표 분석)
국민주식고충처리반 3, 4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상신브레이크는 국내 시장점유율 44%로 브레이크 마찰재업체 중 단연 으뜸이다. 최근 환율하락에 따른 자동차 업종의 침체기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상신브레이크는 일반적인 자동차업종과는 달리 수입원재료 비중이 높아 환율하락이 오히려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는 점도 여타 자동차 종목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기술적으로는 5일선을 타고 정배열의 안정적인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5일선을 이탈하거나 기관이 매도로 전환하기 까지는 보유 전략을 제시한다.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는 만큼 목표가를 설정하기 보다는 물량 조절을 하면서 상승추세를 끝까지 즐기는 전략이 좋아 보인다.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평생사부 최승욱 대표 분석)
국민주식고충처리반 3, 4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