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이종석, 집사-집착-양아치로 이어지는 케미 끝판왕

입력 2014-05-17 13:09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배우 이종석이 남녀노소를 넘나드는 `케미 프린스`에 등극했다. 무엇보다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것은 `닥터 이방인` 속 집사-집착-양아치로 이어지는 `남남 케미라인`으로, 이는 누리꾼들의 창작욕구를 무한대로 자극해 합성사진과 패러디 물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닥터이방인` 속 `케미프린스` 이종석을 중심으로 깨알 재미를 선사하는 수많은 `케미라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중 이종석을 중심으로 최정우-박해준-이재원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으로 그와 남다른 케미를 드러내며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이종석의 좋은 놈, 최정우.. 꿀잼 책임지는 `집사 라인`

매 번 문에 코를 박고 코피를 주르륵 흘리면서도 흉부외과장에 대한 야심을 드러내는 한 남자가 있다. 돈으로 박훈(이종석)을 유혹해 명우대학교병원으로 끌어들인 장본인이자 박훈의 주인님이지만, 실상을 들여다 보면 박훈 뒤치다꺼리를 하는 한낱 집사 같은 이 남자. 바로 문형욱(최정우)이다.

`닥터 이방인` 방송 후 박훈-문형욱의 깨알재미에 푹 빠진 시청자들은 두 사람에게 `집사라인`이라는 이름을 붙여줬고, 이들에 대한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은 합성사진이나 패러디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 중 `너는 펫` 패러디 포스터는 `집사라인`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자신을 주인으로 모시라는 문형욱과 이에 언짢은 표정의 박훈은 주인과 펫의 위치가 뒤 바뀐 듯한 느낌을 주며 큰 웃음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박훈을 고양이 ‘냥훈’으로 설정해 그린 문집사 만화와 문형욱 코피 퍼레이드는 문형욱에 대한 안쓰러움을 자아내는 동시에 앞으로 ‘집사라인’에게 어떤 일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 이종석의 나쁜 놈 박해준... 박수하-민준국 잇는 `집착 라인`

박훈에게는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 한 남자가 있다. 10여년전 한 두 번 만난 적이 있는 그는 갑자기 박훈을 만수무강연구소로 끌고 오더니 "많이 컸구만 기래"라며 인사를 던지고, 심지어 박훈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지 따라간다. 박훈에 대한 무한집착(?)을 드러내는 주인공은 바로 차진수(박해준)로, 누리꾼들은 이들을 `집착라인`으로 부르며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

특히 누리꾼들은 차진수에게 `차베르(차진수+자베르)`라는 별명을 붙여주며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자베르`는 소설 `레미제라블`에서 `장발장`을 끝까지 쫓는 인물로, 집착의 끝판왕(?)인 캐릭터. 뿐만 아니라 누리꾼들은 차진수에게서 이종석의 출연작인 `너의 목소리가 들려` 속 박수하(이종석)를 쫓아다니며 괴롭히던 민준국(정웅인)의 향기가 느껴진다며 `민준국 성형설`을 제시하기도.

또한 `그린 라이트` `으르렁` `볼터치` 이미지 등 박훈과 차진수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재구성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훈에 대한 차진수의 집착을 캡처로 구성한 후 "이 남자 그린라이트 인가요?"라는 문구로 끝맺음을 해 폭소케 한 것. 특히 캡처 속 차진수의 양 볼은 붉게 물들어 있어 그린 라이트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 이처럼 `집착라인`은 극에서는 긴장감을, 온라인 에서는 코믹함을 선사하며 색다른 재미로 누리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이종석의 이상한 놈 이재원... 남남케미란 이런 것 `양아치 라인`

박훈의 남자들 중 마지막 주자는 `양아치 라인`에서 양아치를 담당하고 있는 김치규(이재원)로 박훈의 명령에 존댓말로 꼬박꼬박 말대꾸하면서도 박훈이 시키는 대로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양아치 라인`으로 정리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박훈은 김치규와 있을 때(?) 박력 터지는 모습으로 여심뿐만 아니라 김치규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응급상황에서 "너 의사야, 양아치야? CPR 하라고!"라는 카리스마 넘치는 명대사로 케미를 폭발시켰다.

시청자들은 방송 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며 애정을 표현하는데, 다양한 케미라인이 시청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좋은 소재가 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창작물들은 다른 시청자를 한결 쉽게 `닥터 이방인`으로 유입시키며 일종의 영업(드라마를 보게끔 만드는 일)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누리꾼들은 다양한 케미라인에 "`닥터이방인` 이종석 박훈을 중심으로 워낙 매력적인 라인들이 많아서 그런지 너무 좋아요" "`닥터이방인` 이종석 이 남자 그린 라이트 인가요?에 방바닥 구름" "`닥터이방인` 이종석 집사라인에서 박훈은 완전 귀요미~ 까불까불" "`닥터이방인` 이종석 요즘 차진수만 보면 자동 볼터치 웃음이 빵 터지네~" "`닥터이방인` 이종석 양아치 라인 기대중! 박훈 말에 자동으로 반응하는 김치규 귀여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닥터 이방인`은 천재의사 박훈(이종석)이 북한에 두고 온 첫사랑 송재희(진세연)을 되찾기 위한 여정 속에서,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박해진)과 국무총리 수술 팀 선정을 둘러싼 남북 음모 중심에 서 사랑과 경쟁을 펼치는 메디컬 첩보 멜로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사진=디시인사이드 닥터 이방인 갤러리-이종석 갤러리)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