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박해진, 비밀 밝힐 단서 등장..단순한 야심 아니었다

입력 2014-05-27 11:19  

배우 박해진의 비밀을 밝힐 단서가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26일 방송된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진혁 연출, 박진우 김주 극본) 7회에서는 한재준(박해진)이 명우대학교병원에 야심을 드러내는 데 어떤 이유가 숨겨져 있음을 암시하는 장면이 방송돼 눈길을 끌었다.

앞서 한재준은 명우대학교병원을 상징하는 미니어쳐 성과 성을 가지기 위해 공주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라는 의미심장한 말로 명우대학교병원을 향한 야심을 드러낸바 있다. 이날 방송된 7회에서 이 같은 한재준의 야심이 단순히 출세하고 싶다거나 갖고 싶다는 욕망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어떤 특별한 이유로 인해 생긴 것임이 드러나 그가 가진 비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오준규(전국환)는 한재준과 오수현을 식사에 초대해 그들에게 결혼의사를 확인했지만, 두 사람은 아직 결혼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식사자리를 떠나는 오수현을 따라 나선 한재준은 오수현의 흔들리는 감정을 감지한 듯 "내가 아는 운명은 믿고 안 믿고 하는 게 아냐. 그런 건 사람이 만드는 거라고 생각하거든"이라고 말했다. 이에 오수현은 "역시 재준씨다워"라며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이어 오준규와의 식사자리로 돌아간 한재준은 "수현이 책임질 거지? 명우도 책임져! 내 모든 걸 책임지란 말야"라는 오준규의 말에 와인잔을 가만히 쥐며 자신의 표정을 감춰 그의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무엇보다 병원으로 돌아온 한재준이 자신의 미니어쳐 성을 바라보며 "아버지, 어머니 이제 거의 다 왔어요. 조금만 기다리세요"라며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최고조에 이르게 만들었다. 그가 단순한 야망 때문에 오수현과 명우대학교병원에 접근한 것이 아니라는 게 드러났기 때문.

마치 날카로운 발톱을 숨기고 있는 호랑이처럼 서서히 명우대학교병원장 자리를 향해 한 발자국씩 다가가는 한재준의 모습은 시청자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무한 자극했고,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또한 한재준은 박훈의 항복선언에 오히려 박훈을 도발, 둘 사이에 쫄깃한 긴장감을 조성했다. 그는 "사실 웃기죠. 환자를 고치는 의사끼리 대결이라니...칼 든 무사도 아니고"라면서도 "하지만 내심 기대도 했습니다"라며 박훈과의 대결에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고, 이 같은 한재준의 자신감은 한 순간에 박훈을 수술에 지는 게 두려워 도망가는 비겁한 의사로 만들며 둘 사이에 미묘한 긴장감을 흐르게 했다.

쫄깃해진 박훈과 한재준의 관계는 앞으로 국무총리 장석주의 수술 팀 경쟁을 통해 더욱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해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

박해진은 발톱을 숨긴 호랑이 같은 한재준을 완벽하게 표현해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그는 시시각각 변하는 나노 단위의 표정연기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한재준의 모습을 그려냈고, 눈빛뿐만 아니라 미간과 입가의 미세한 근육까지도 100% 활용해 한재준의 감정을 200% 전달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닥터이방인` 박해진 진짜 비주얼도 미치고 연기도 미쳤다! 연기 대박" "`닥터이방인` 박해진 한재준이 그러니까 의료사고 피해자 가족? 그게 맞다면 20년전 사건이랑 다 얽혀있구나...대박" "`닥터이방인` 박해진 오늘 꿀잼~박훈 항복선언에 박훈 신경 긁는 한과장님~둘 사이에 그 미묘한 텐션이 참 좋다" "`닥터이방인` 박해진 한과장님 분노에 찰 때 눈 주변이 빨개짐!! 피부도 하얘서 뱀파이어 같은 느낌" "`닥터이방인` 박해진 연기는 믿고 보는 거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해진 비밀의 단서가 제시되며 궁금증을 증폭시킨 `닥터 이방인` 7회는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14.8%, 전국 기준 13.1%로 동 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TNmS 역시 수도권 기준 15.8%, 전국 기준 12.8%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7회 연속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사진=SBS `닥터이방인`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