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극 망언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싸늘한 여론·숨죽인 청와대

입력 2014-06-12 08:51   수정 2014-06-12 09:03



`문창극 망언 파문 "일본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한 교회 강연에서 "일본 식민지 지배는 하나님의 뜻"이라는 망언을 한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문창극 후보자는 또 그동안 남북 분단도 하나님의 뜻이고, 우리 민족의 DNA는 게으르다는 망언도 일삼은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주고 있다.

문창극 후보자는 2011년 자신이 장로로 있는 서울 온누리 교회에서 근현대사와 관련한 특강을 하며 일제 식민지배와 남북 분단이 하나님의 뜻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11일 기독교선교방송(CGN TV) 녹화 동영상을 통해 확인됐다.

동영상을 보면 문창극 후보자는 수백명의 신도 앞에서 "일본의 식민지 지배를 받게 된 것은 우리나라가 이조시대부터 게을렀기 때문"이라며 "이를 고치기 위해 일본의 식민지 지배를 하나님이 받게 한 것"이라는 망언을 한다

이어 "남북 분단도 하나님의 뜻"이라며 "그 당시 우리 체질을 봤을 때 한국에 온전한 독립을 주셨으면 우리는 공산화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문창극 후보자는 지난 2012년 또 다른 교회 강연에서는 전직 대통령이 공식 사과한 제주 4·3사건을 폭동으로 규정하며 "공산주의자들이 거기(제주도)서 반란을 일으켰다"고 말하는 가 하면 2011년 다른 교회 강연에서는 "조선 민족의 상징은 게으름이다 자립심이 부족하고 신세지는 게 우리 민족의 DNA로 남아 있다"는 말까지 했다.



이어 "일본이 패배했기 때문에 우리에게 거저 해방을 갖다 준 것"이라며 우리의 독립운동을 부인했고 "일본으로부터 기술을 받아와 가지고 경제개발할 수 있었던 것"이라며 일본의 식민지배를 칭송하기도 했다.

문창극 후보자의 이같은 발언은 우리 민족의 역사와 자긍심을 모욕한 것으로, 그릇된 역사관을 가진 국무총리 후보에 대한 비난 여론이 일어나고 있다.

문 후보자는 11일 이 같은 발언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여기서 대답할 수 없고 청문회에서 답하겠다”고 대답을 회피했다.

특히 문창극 후보자의 발언은 그동안 여러차례 반복된 것이라는 점에서 실수하고 해명할 수 없다는 점이 더욱 치명적이다.

또 누구나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발언들이라는 점에서 여파가 만만치 않다.

국무총리 후보자의 비뚤어진 역사의식에 대해 국민들의 이해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만큼, 국무총리 인사청문회까지 가지 못하고 낙마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게다가 그동안 문창극 후보자가 칼럼을 통해 밝힌 자신의 견해들이 부메랑이 돼 돌아오면서, 그를 향한 여론 역시 차갑게 돌아서고 있다.

안대희 후보자에 이어 문창국 국무총리 후보자까지 낙마할 경우, 박근혜정부는 돌이킬수 없는 소용돌이에 빠지게 된다.

세월호 정국에서 벗어나 정국 주도권은 되찾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의지도 수포로 돌아가게 된다.

또 청와대 참모진을 비롯한 개각에도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국정에도 부담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청와대는 문 후보자의 발언에 대해 공식적인 반응은 내놓지 않고 있다.

문창극 `일본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망언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문창극 KBS `일본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망언 동영상, 당장 사퇴해라" "문창극 KBS `일본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망언 동영상, 정말 어떻게 이런 사람을" "문창극 KBS `일본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망언 동영상, 인사검증 하는거냐?" "문창극 KBS `일본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동영상, 황당한 사람이네"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