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면수심 친척 이웃들', 재산 횡령에 딸 성폭행까지.."장애인인 점 악용"

입력 2014-06-17 09:30  


지적 장애 아내와 딸을 둔 50대 가장이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이들의 재산을 횡령한 친척 2명과 딸들을 상대로 성폭행을 일삼은 이웃주민 2명이 경찰에 검거됐다.


강원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는 16일 지적 장애인 자매를 수차례 성폭행한 혐의로 이웃 주민 A(75)씨와 B(50)씨를 구속했다. 또 동생의 땅을 담보로 거액을 대출받아 횡령한 혐의로 C(69)씨와 D(43)씨도 함께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2012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1년여간 지적 장애가 있는 20대 중반의 자매를 모두 5차례에 걸쳐 각각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C씨 등은 2009년 8월 21일부터 지난해 2월 27일까지 양양의 한 금융기관에서 장애인가족의 명의로 된 40억원 상당의 땅을 담보로 10억6000만원을 대출받아 자신의 빚 변제 등으로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C씨 등은 2012년 12월 교통사고로 숨진 동생의 사망보험금과 형사합의금 9000여만원을 포함해 세 자매에게 지급된 장애연금 1000만원도 자신들 마음대로 횡령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의 범행은 지적 장애 가족들이 난방조차 안 되는 집에서 열악하게 생활하는 것을 목격한 한 목사에 의해 발각됐다. 목사는 세 자매 중 미혼인 막내의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에 성폭력 의심 신고를 했다. 이 과정에서 막내는 원치 않는 임신을 했으며 지난 5월 출산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폭행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은 계좌 추적을 통해 2년 전 교통사고로 사망한 가장의 사망보험금 등을 C씨 등이 횡령하고, 동생 사망 전에는 동생 소유의 땅까지 담보 대출을 받아 임의로 소비한 사실을 추가로 밝혀냈다.


경찰은 "친척과 이웃들이 아내와 세 명의 자매 모두 지적 장애 1∼3급인 점을 악용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말했다.


인면수심 친척 이웃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면수심 친척 이웃들, 세상이 완전 미쳐돌아가는구나", "인면수심 친척 이웃들, 저것들은 사람이 아니라 개돼지다", "인면수심 친척 이웃들, 참으로 망측한 일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경찰은 범죄 피해자 지원센터와 연계해 장애인 가정의 의료비와 생계비 지원은 물론 영구 임대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방침이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