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강소라, 이종석 전국환 악연+진세연 정체 알고 충격

입력 2014-06-24 14:32  

배우 강소라가 이종석과 전국환 사이의 과거 악연을 알게 됨과 동시에 진세연의 정체를 알게 되며 충격에 빠졌다.




23일 방송된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진혁 홍종찬 연출, 박진우 김주 극본) 15회에서는 총리 수술팀 선정을 놓고 박훈(이종석)과 한재준(박해진)이 세 번째 대결을 펼치는 과정이 기둥 줄거리를 이룬 가운데, 오수현(강소라)이 박훈으로부터 아버지 오준규(전국환)의 악행을 듣고 충격에 휩싸이는 내용이 전개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주 혈액응고장애 환자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성공확률이 지극히 낮은 `세이버 수술`을 결심한 박훈은 이날 수술 도중 손가락을 크게 다쳐 집도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때 박훈을 돕겠다고 자처한 인물이 오수현으로, 그는 한재준의 만류에도 박훈의 수술팀에 합류했다가 연인과 큰 갈등을 빚었다. 이미 박훈을 향한 오수현의 마음을 알고 있는 한재준은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라고 일축했지만, 자꾸만 커지는 오수현의 마음을 막아설 순 없었다.

오수현의 이 같은 마음은 박훈이 어려움을 겪을 때 결국 폭발하고 말았다. 세이버 수술 뒤 합병증을 우려해 환자를 잠에서 깨우지 않은 박훈의 처치에 대해 보호자와 동료들이 수술에 실패한 게 아니냐는 항의가 빗발치자 이에 오수현이 박훈의 지시를 무시하고 환자 아내의 동의 하에 환자를 깨우는 처치를 단행하고 말았던 것.

오수현은 "널 좋아하니까 네가 병원에서 쫓겨나는 거 막아보려 했다"며 자신의 마음을 고백했지만, 박훈에게서 돌아오는 대답은 싸늘했다. 오수현의 아버지 오준규가 20년 전 명우대학교병원에서 발생한 의료사고를 숨기기 위해 장석주(천호진)와 모의해 박철(김상중)을 북으로 보냈고, 자신 또한 그곳 생활을 하게 됐다는 것. "정신차려"라고 일갈하는 박훈은 원수나 다름없는 오준규의 딸과는 결코 이루어질 수 없다는 뜻을 확고하게 보여줬다.

아버지를 비롯해 총리 장석주와 박훈의 사이가 살얼음판 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비로소 깨닫게 된 오수현은 "앞으로 박훈 얼굴을 어떻게 보냐. 안 보면 못 견딜 것 같은데 어떻게 하냐"며 실연의 아픔에 눈물을 쏟았다. 오수현에게 닥친 시련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이날 오수현은 박훈의 병원에 찾아갔다가 박훈과 한승희(진세연)가 함께 찍은 사진을 통해 두 사람이 연인 사이임을 알게 됐다.

박훈이 그토록 찾아 헤매던 송재희라는 인물이 실은 한승희였다는 사실에 수현의 충격은 배가 됐고, 이는 곧 수현이 두 사람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의 진실에 한 발자국 다가갔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닥터이방인` 강소라 어떻게 할지 궁금하다" "`닥터이방인` 강소라 어떤 선택할까 오늘도 본방사수" "`닥터이방인` 강소라 다 알았네 흥미진진하다" "`닥터이방인` 강소라가 드디어 한승희 정체 알았다" "`닥터이방인` 강소라 안타까워" "`닥터이방인` 강소라 눈물 연기 나까지 눈물나더라" "`닥터이방인` 강소라 박해진이랑 잘 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SBS `닥터이방인`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