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클로즈-UP] 반도건설, 세종 반도유보라 - 9일 1,2순위 청약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14-06-27 09:44   수정 2014-07-04 09:27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요즘 분양시장에서 가장 핫 한 곳 중 하나는 바로 세종시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 세종시에서도 중앙행정타운과 가장 인접한 곳에 위치한 1-4생활권은 특히 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바로 이곳에 마지막으로 반도건설이 세종 반도유보라 신규 분양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자세한 분양정보 함께 만나보시죠.

수도권 과밀화를 막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행정기능 중심의 자족형 복합도시로 조성되는 세종시.
세종시는 총 사업면적 72.91㎢로 분당신도시의 4배에 달하는 규모인데요.
인구 50만명의 자족형 도시를 목표로 순차적으로 개발이 진행되는 초대형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세종시는 전국 어디에서나 2시간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주변 도시와 연결망을 갖추는 것은 물론 생활편의시설과 문화시설 역시 풍부합니다.
이처럼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세종시에서 세종 반도유보라를 선보입니다.
이 단지는 세종시 중앙행정타운과 인접한 1-4생활권 H1블록에서 8개동 총 580가구,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데요.

특히 단지 바로 앞에서 만나는 세종시 최초 230m규모의 스트리트몰 ‘카림애비뉴’는 세계3대 산업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카림라시드와 손을 잡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세종시의 랜드마크를 꿈꾸고 있는데요.
세종 반도유보라는 지상 6층, 총 262개 점포규모로 조성되는 초대형 스트리트몰을 단지 바로 앞에서 이용하며 생활의 편의와 여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인터뷰> 권현석 반도건설 세종 반도유보라 분양관계자
"세종시는 총 6개의 생활권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 저희 세종 반도유보라가 위치한 1-4생활권 같은 경우에는 중앙행정타운과 BRT의 접근성이 용이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세종시 내에서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희 세종 반도유보라는 1-4 생활권에 마지막으로 분양되는 단지로서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어진 곳입니다."

세종시 내 프리미엄 입지로주목받는 1-4 생활권은 중앙행정타운은 물론 중심상업지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기존 분양단지들의 경쟁률도 치열했던 생활권입니다.
또한 세종시를 순환하는 BRT의 접근성은 세종시의 역세권으로 통하는데요.
세종 반도유보라는 단지 바로 앞에 BRT 정류장이 위치해 세종시 전 지역을 2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으로는 유치원은 물론 초,중,고까지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약 26만㎡의 근린공원 등 웰빙 환경 역시 갖추고 있는데요.

<리포터> 박누리
"전 세대가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돼 있는 세종 반도유보라는 아파트와 주상복합의 장점만을 모아놓은 신개념 주거트랜드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동안 주상복합의 단점으로 꼽혀왔던 일조권과 전용률, 그리고 통풍 문제까지 모두 해결했다고 합니다.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내부구조 함께 살펴보시죠."

# 전용84㎡A
전용84㎡A타입을 비롯한 모든 가구의 천정고는 탁 트인 개방감을 위해 기존 아파트 보다 10cm 높은 2.4m로 설계됐으며. 거실 우물형 천정도 2.55m로 더욱 높아져 공간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주방과 거실이 맞통풍 구조로 배치돼 환기에 유리하도록 설계된 것은 물론 주방과 이웃한 공간에는 알파룸을 설계해 활용도에 따라서 맘스 오피스나 서재, 자녀 공부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중형 주택형이지만 4베이 4룸의 신평면 설계를 적용했고, 워크인이 가능한 안방 드레스룸에도 창문을 설치해 옷방 통풍에도 세심함을 더했습니다.
실내는 거실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웃한 방의 벽체를 가변형으로 적용했고, 일반 아파트 수준으로 개선된 전용률은 보다 여유로운 생활을 느끼게 해줍니다.

# 전용84㎡B
전용84㎡B타입의 경우 환기와 통풍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는데요.
기존에 밀어서 여는 작은 창문에서 확 트인 넓은 창문으로 개방감을 높이고 조망권을 확보했습니다.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인 거실과 마주한 주방은 ㄷ자형 구조로 동선을 편리하도록 설계했고, 틈틈이 배치한 작은 수납공간에서 큰 물건을 자유롭게 보관할 수 있는 대형 저장 공간 팬트리, 혹은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으로 주부의 마음을 배려했습니다.

창이 가장 큰 특징인 만큼 안방에도 역시 3면 개방형 창문으로 확 트인 공간을 자랑하고 통풍을 배려한 안방 드레스룸과 부부 욕실로 이동하는 복도 공간이 넓어 서재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이 타입만의 특징입니다.

<인터뷰> 권현석 반도건설 세종반도유보라 분양관계자
"1-4생활권에서 2년전에 분양한 아파트 단지의 경우 이미 프리미엄이 많이 붙어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희 세종 반도유보라는 그런 프리미엄을 반영하지 않고 2년 전 기분양단지와 비슷한 (3.3㎡당 )8백만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여러분 어떠셨나요?
검증된 입지 조건에 합리적인 분양가는 물론이고 내 집 앞에서 초대형 스트릿 몰을 누릴 수 있다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미래에 세종시 랜드마크를 꿈꾸는 세종 반도유보라.
더 자세한 분양정보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현장에 나와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분양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

# 청약일정
세종 반도유보라의 청약일정은 7월 2일과 3일 이전기관종사자 1차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이전기관종사자 2차 특별공급과 일반특별공급, 9일 1,2순위 청약, 10일 3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