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꾼 일지, 영상미·연기력·스토리 '삼위일체'…동시간때 시청률 1위 섭렵!

입력 2014-08-06 10:35  



MBC 드라마 `야경꾼 일지`가 악귀에 휩싸인 `궁궐잔혹사`를 통해 예측불가의 극적 전개를 보여주고 있다.


5일 방송된 `야경꾼 일지`(이주환 연출, 유동윤 방지영 극본) 2회는 백두산 출정 후 궁궐로 다시 돌아온 해종(최원영)이 사악한 용신족의 술사 사담(김성오)의 저주로 귀기에 서려 광기를 폭발, 궁궐을 피로 물들이며 어린 아들 이린(김휘수)에게까지 칼을 겨누는 `일촉즉발`의 상황들이 그려졌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은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자 비극의 씨앗이 된 `백두산 출정` 이후 주요 인물들의 관계가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이무기를 처치한 뒤 아들을 구할 천년화를 마고족의 무녀 연하(유다인)에게서 받아 든 해종은 사악한 기운에 휩싸여 연하를 취했고, 이후 연하는 용신족에게 납치돼 어린 도하(이채미)와 이별하며 사담의 부활의 제물로 바쳐졌다. 백두산에서 전리품으로 이무기 석상을 궁궐 지하에 들이며 살기를 드러낸 해종. 이 같은 해종의 이상행동을 눈치 챈 것은 다름 아닌 야경꾼 조상헌(윤태영)과 사경을 헤매고 깨어난 아들 이린이었다.


돌아온 아버지 해종의 눈에서 귀기를 느낀 이린은 귀신을 보게 된 것이 직간접적으로 드러났고, 해종은 세자 책봉식에서 이린에게 장수하늘소 가비를 죽여 왕이 될 자질이 있음을 증명하라며 칼을 빼 들어 광기를 폭발해 송내관(이세창)을 죽음으로 몰았다.


한 차례 피 바람이 분 궁궐은 또 다시 피로 물들었다. 부활한 사담이 "조선의 임금이여... 나를 방해한 대가를 치룰 것이다. 너의 칼에 자식과 아내와 어미의 피를 묻히게 될 것이다"라며 섬뜩한 저주를 퍼부었는데 이후 호조(정우식)를 통해 궁궐에 귀기를 퍼트려 해종의 광기가 폭발하게 만들었던 것. 결국 귀기에 홀려 칼을 꺼내 든 해종은 이린에게로 향했고, 이를 야경꾼 조상헌이 막아서며 2회가 막을 내려 앞으로 어떤 얘기가 전개될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무엇보다 궁궐잔혹사를 통해 사담의 섬뜩한 저주와 귀기에 서려 광기를 폭발한 해종, 귀신을 보게 된 이린, 비밀조직 야경꾼과 야경꾼의 존재를 밝혀내려는 조선 관료들의 모습이 예측불가 쫄깃한 전개로 2회 방송에 모두 드러나며 앞으로 펼쳐나갈 `야경꾼 일지`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만들었고, 성인연기자들이 등장하는 3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영상미와 광기를 폭발한 해종 역의 최원영의 극강 연기력이 몰입도를 높여 누리꾼들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이러한 `야경꾼 일지`에 대한 호응과 화제성은 시청률 2회 연속 1위 수성과 광고 완판으로 이어졌다. 6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 집계결과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 2회는 수도권 기준 14.3%, 전국 기준 11.5%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닐슨코리아 역시 수도권 기준 11.7%, 전국 기준 10.8%의 시청률로 모두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1회에 이어 2회 광고도 완판 돼 `야경꾼 일지`는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월화극을 평정했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매주 월화 오후 10시 방송된다.


야경꾼 일지를 시청한 시청자들은 "`야경꾼일지` 최원영 연기력 보소" "`야경꾼일지` 재미진거 보소" "`야경꾼일지` 오랜만에 볼만한거 나왓네" "`야경꾼일지` 줄거리 보소 대박" "`야경꾼일지` 스토리 보소 대박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MBC `야경꾼일지` 화면 캡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