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연 6kg 감량, 직접 밝히는 다이어트 도시락+비법은?

입력 2014-08-13 11:07  


송가연이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ROAD FC 출격을 코 앞에 둔 송가연(20)이 지난 2주간 6kg 감량에 성공한 비법을 전격 공개했다. ‘ROAD FC 017’ 대회일까지 4일이 남은 가운데, 수퍼액션과 인터뷰에서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며 이목을 끌고 있는 것.

‘ROAD FC 017’은 ‘주먹이 운다’, ‘룸메이트’ 등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먼저 이름을 알려온 미녀파이터 송가연이 데뷔전을 치르는 대회. 5전 전승의 킥복싱 전적을 거두고 있는 송가연은 이번 대회에서 아마추어 리그에서 4년 동안 활동해 온 일본 강자 에미 야마모토(33)와 47.5kg 계약체중에서 맞붙는다. 오는 8월 17일 (일) 저녁 8시,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 생중계.

특히 이를 앞두고 한창 체중 감량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송가연은 자신의 비법이 담긴 다이어트 도시락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이미지는 송가연 선수가 하루 동안 섭취하는 식단. 도시락을 살펴보면 지방으로는 땅콩과 아몬드를, 단백질로는 연어와 닭가슴살을, 탄수화물 대신에 과일을 먹는 모습이다.

송가연 선수가 하는 이 다이어트는 일명 존 다이어트. 인바디 검사에서 몸의 제지방량(몸무게에서 체지방량을 뺀 수치)을 토대로 하루 섭취량을 블록으로 계산하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9:7:3 비율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법이다. 존 다이어트는 신체가 최고의 효율로 움직일 수 있는 존(zone) 안에 들어와 있는 신진대사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앞서 서두원 등의 격투기 선수들이 즐겨 하는 다이어트로 알려진 바 있다.

또 송가연 선수는 존 다이어트와 더불어 커피물 다이어트를 함께 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커피물 다이어트는 2리터 물병에 커피 에스프레소 원액을 섞어서 마심으로써 몸의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것으로, 맹물을 마시는 것 보다 맛이 가미된 ‘커피물’을 마시면 질리지 않는다고 한다. 이는 주로 격투 선수들이 계체량 막바지에 들어가는 ‘수분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마셔둬야 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수분 다이어트: 몸 안에 있는 수분만 빼는 것으로 주로 격투 또는 복싱 선수들이 단 시간 내에 체중을 줄이기 위해 하는 다이어트)

송가연은 “이번 시합을 위해 이와 같이 감량을 하면서 단 한번도 허기가 진 적이 없다”며 “아침에는 잠을 자기 때문에 거르고 점심, 저녁, 간식으로 나누어 먹는다. 건강하게 식단 제대로 짜서 빼서인지 오히려 전보다 컨디션이 훨씬 더 좋아진 기분이다. 일일 섭취량 안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던 상관이 없다”고 강조했다.

송가연 6kg 감량 비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송가연 6kg 감량 부럽다”, “송가연 6kg 감량하니 몸이 탄탄해보여”, “송가연 6kg 감량이라니 대단”, “송가연 6kg 감량 나도 도전할래”, “송가연 6kg 감량, 살빼는게 이렇게 어렵구나”, “송가연 6kg 감량, 대단해보이네”, “송가연 6kg 감량 고생했겠다”, “송가연 흥해라”, “송가연 파이팅” 등 반응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