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가 현대위스코와 현대메티아를 흡수합병하기로 했습니다.
합병비율은 현대위아 대 현대위스코 대 현대메티아가 1대 1.5324378 대 0.1908706으로, 합병가액은 현대위아 19만8천611원, 현대위스코 30만4천359원, 현대메티아 3만7천909원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11월1일입니다.
합병 후 현대위아가 존속법인으로 남게되며, 현대위스코와 현대메티아는 소멸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안에서 현대위아는 파워트레인 완제품을 주력 생산하고 있고, 현대메티아와 현대위스코는 파워트레인 기초 부품의 소재와 가공 과정을 각각 맡고 있습니다.
현대위아는 이번 합병으로 소재-가공-조립 단계를 아우르는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해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합병비율은 현대위아 대 현대위스코 대 현대메티아가 1대 1.5324378 대 0.1908706으로, 합병가액은 현대위아 19만8천611원, 현대위스코 30만4천359원, 현대메티아 3만7천909원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11월1일입니다.
합병 후 현대위아가 존속법인으로 남게되며, 현대위스코와 현대메티아는 소멸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안에서 현대위아는 파워트레인 완제품을 주력 생산하고 있고, 현대메티아와 현대위스코는 파워트레인 기초 부품의 소재와 가공 과정을 각각 맡고 있습니다.
현대위아는 이번 합병으로 소재-가공-조립 단계를 아우르는 일관 생산 체제를 구축해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