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지상파 DMB 전국 확대

임동진 기자

입력 2014-08-24 18:51  

현대홈쇼핑이 지상파 DMB 송출을 전국으로 확대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DMB 전국 방송 확대를 통해 기존 2천만명으로 추정되는 수도권 DMB 시청자수에서 추가로 1천 8백만명의 시청자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 연간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DMB 부문이 전국 확대 첫 해에 연간 16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 향후 고화질 DMB 서비스 도입을 염두에 두고 시장 선점을 위해 DMB 관련 장비를 교체할 계획입니다.

현대홈쇼핑은 20~30대 고객이 80%를 차지하는 모바일 앱과 40~50대 고객이 80%에 육박하는 DMB 를 동시에 공략하는 투 트랙(Two track) 전략을 추진한다는 복안입니다.

정준 현대홈쇼핑 미디어마케팅팀장은 “업계 최초로 홈쇼핑 DMB 방송을 전국으로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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