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입사 준비 ‘필기시험 기출문제 공략’부터

입력 2014-08-25 11:01   수정 2014-08-25 11:11





공공기관, 공기업 취업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일반 대기업에 비해 안정적인 동시에 대기업 못지 않은 대우를 기대할 수 있는 공기업에 대한 인기가 꾸준한 가운데, 최근 경제 불안으로 금융권 채용 규모가 줄어들면서 인문계와 어문학계열 학생들이 대거 공기업 입사 경쟁에 합류하며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공기업 입사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는 한편, 최근 많은 수의 공기업이 스펙초월 채용을 선언하면서 자연스럽게 ‘필기시험’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필기시험은 각각의 공기업마다 세부 시험과목에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체로 채용직군에 따른 전공과목과 일반 시사상식, 논술시험이 포함된다.

공기업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온라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공기밥닷컴’의 대표교수인 강경호 박사는 “필기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목표하는 공기업의 수준에 맞는 문제들의 난이도와 출제유형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최근 3년을 기준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필기시험에 익숙하지 않은 수험생들의 경우 무작정 이론공부에만 전념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예를 들어 각 지역의 신용보증재단의 경우 직무상식 또는 종합시험이란 이름으로 개론수준의 경제, 경영, 행정, 법학을 모두 뭉뚱그려 한 과목으로 시험을 보기 때문에 기출문제 등을 통해 사전에 경향을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공기밥닷컴에서는 금융권공기업, 에너지공기업, 교통관광레저 공기업은 물론이고, 시설공단, 개발공사, 도시공사, 준공기업 등 모든 분야의 공기업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필기시험 점수향상을 돕고 있다. 실제로 지난 1년 6개월 간 공기밥닷컴의 서비스를 통해 필기시험 점수가 10점 이상 상승했다는 후기들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본격적인 공기업 기출문제 온라인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국민대의 경력개발센터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공기밥닷컴 김우현 대표는 “2014년 상반기 이벤트 형태로 공기업 기출문제를 제공받은 경상대에서는 공기업 고시반을 운영 중으로, 하반기 공기밥닷컴 시험 컨텐츠 추가 도입을 협의하는 등 해당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최근에는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기업들이 증가하면서 경상대 등 지방 국립대에서의 공기업 필기시험 컨텐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기밥닷컴은 네이버 공기업 준비 최대 카페인 ‘네이버 공준모’을 통해 공기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공기업 필기시험 준비 십계명’ 등 필기시험 준비요령과 기출문제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기밥닷컴의 필기시험 기출문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공기업 취업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www.gongibob.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