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 스칼렛요한슨 '루시', 박스오피스 점령 흥행 수익 3억 향해 돌진 한국 개봉일은?

입력 2014-08-27 12:09   수정 2014-08-27 12:12



영화 `루시`가 전세계 박스오피스를 점령하면서 한국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달 25일 북미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오리지널 액션의 저력을 보여준 영화 `루시`가 27개 국가의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점령하며 전세계적인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뇌의 100% 사용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오리지널 창작 액션으로 무장한 영화 `루시`는 북미에서만 개봉 첫 주말 흥행 수익 4400만 달러를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후, 뤽 베송 감독 역대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와 스칼렛 요한슨 원탑 주연 작품 최고의 흥행 스코어를 갈아치우며 연일 신기록을 갱신 중이다.

이어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등의 유럽 국가들은 물론 레바논, 아랍에미리트, 이스라엘 등의 중동 국가들 그리고 싱가폴, 홍콩, 대만 등의 동남아 국가에 이르기까지 국경과 인종을 초월하며 전세계 27개국의 박스오피스 1위를 휩쓸고 있다.

이 같은 흥행 파워에 총 흥행 수익 또한 2억 달러를 가뿐히 돌파하며 3억 달러라는 대기록 수립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특히 아직도 개봉을 앞두고 있는 나라가 22개국이나 남아있기 때문에 `루시`의 흥행 성적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국내나 해외에서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개봉 국가는 단연 대한민국이다. 영화 `명량`으로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대표 배우임을 입증한 최민식을 비롯해 서정주, 신창수 등 한국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극중 한국어 대사의 비율도 높아 국내 오프닝 스코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여름 시장 다음으로 큰 추석 시장 개봉을 확정, 많은 이들이 흥행 수익 3억 달러 돌파의 열쇠가 바로 한국 시장이 될 것 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한편 `루시`는 평범한 삶을 살던 여자 루시(스칼렛 요한슨)가 어느 날 절대 악 미스터 장(최민식)에게 납치돼 이용당하다 우연히 모든 감각이 깨어나게 되면서 평범한 인간의 한계를 벗어나 두뇌와 육체를 완벽하게 컨트롤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뤽 베송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스칼렛 요한슨, 모건 프리먼, 최민식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내달 3일 개봉.

영화 `루시`의 흥행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최민식 스칼요한슨 `루시`, 잘되었으면 좋겠다", "최민식 스칼렛요한슨 `루시`, 왠지 자랑스럽다", "최민식 스칼렛요한슨 `루시`, 빨리 한국에서도 개봉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