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민아빠' 김영오씨 단식 중단 선언 이어 함께 단식하던 문재인 의원도 단식 중단

입력 2014-08-28 16:51  



`유민아빠 김영오씨 46일만에 단식 중단 선언`

단식 농성을 벌이던 세월호 유가족 `유민아빠` 김영오(47)씨가 단식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김영오 씨는 28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둘째 딸과 어머니의 걱정, 그리고 장기적인 싸움에 대한 대비 차원 등을 단식 중단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영오씨가 단식을 시작한지 46일만이다.

김영오씨는 "둘째 딸 유나 때문에…"라며 "유나가 자꾸 아빠하고 밥 같이 먹고 싶다고 걱정을 너무 많이 한다. 그리고 시골에 계시는 노모, 어머니께서 22일 날 TV 뉴스 보고 알게 되셔서 그 때부터 계속 우신다"고 단식을 중단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어제 또 여당하고 유가족하고 대화하는데 진전도 없고 너무 장기전으로 갈 것 같다. 밥을 먹고 보식하면서 광화문에 나가 국민들과 함께 힘을 합치려 한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또한 김영오 씨는 자신을 걱정한 국민들을 향해 "지금까지 저 때문에 마음고생 많이 시켜서 죄송합니다"며 "저 단식하는데 걱정해주신 분들한테 고맙고, 걱정해 줘서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싶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 19일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단식 농성을 벌여온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도 김영오씨와 같이 단식을 중단했다.

문 의원은 이날 오후 3시 세월호참사 희생자 고 김유민양의 아버지 김영오씨가 입원 중인 서울 동대문구 동부시립병원을 찾아 김씨와 만난 뒤 입원실 앞에서 입장을 밝혔다.

이는 단식 돌입 후 9일만으로, 46일째 단식 농성을 이어온 김씨가 이날 단식을 중단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김씨는 단식을 중단하면서 유경근 세월호 가족대책위 대변인을 통해 "문 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들이 단식을 중단하고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이 험난한 싸움에 제대로 된 역할을 해달라"는 뜻을 전했다.

`유민아빠` 김영오 씨 단식 중단 소식에 누리꾼들은 "문재인 `유민아빠`김영오씨 단식 중단 선언, 너무 힘든싸움이 됐네", "문재인 `유민아빠`김영오 씨 단식 중단, 원래 어떤사람인지 모르겠지만 힘내시길", "문재인 `유민아빠`김영오 씨 단식 중단, 문의원도 죽다 살았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