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SK스카이뷰" 로얄층 공급으로 실수요자, 투자자 방문 잇달아~

입력 2014-08-30 13:10  


저금리로 인한 집주인들의 월세선호로 전세물량은 부족한 반면 가을이사철과 신혼부부 수요 등 전세 수요자는 증가하면서 전세값 상승세가 장기화되고 있다. 실제로 고공행진하는 전세가에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은 서울로의 출퇴근이 용이한 인천, 경기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최근 정부의 대출완화, 금리완화와 같은 부동산활성화정책도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구매욕구를 끌어올리고 있다.

SK건설이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 2-1블록에 분양하는 `인천 SK 스카이 뷰` 는 4000여세대의 랜드마크 아파트로서 최근 정부의 부동산 경기 부양의지에 힘입어 내 집 마련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방문예약과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SK건설은 회사보유분 로얄층 공급과 특별한 혜택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인천 SK 스카이 뷰는 지하 2층에서 최고 지상 40층, 총 2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마감), 84(마감임박),95(마감임박),100,109,115,126,127㎡ 로 구성된다. 3,971세대에 이르는 미니 신도시급 규모에 최고 지상 40층으로 전용 85㎡ 이하가 총 가구 수의 77%로 구성돼 실수요자들로부터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인천 SK 스카이 뷰가 들어서는 용현학익지구는 민간 도시 개발 사업으로 2020년까지 259만500㎡(78만5000평) 부지에 4만87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거·업무·상업·문화가 어우러진 구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반경 10km 안에 송도·청라·영종국제도시·인천국제공항·인천항이 있어 이들을 잇는 요충지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 지역의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인천 SK 스카이 뷰는 대단지에 걸맞게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연면적 5879㎡(1778평)의 인천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시설 `웰컴센터`가 들어선다. 지하 1층에는 길이 25m 3개 레인과 유아용풀장으로 이뤄진 실내수영장과 전 타석에 스크린이 있는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실, 키즈카페, 파티룸, 독서실, 스터디룸, 도서관, 옥상정원 등 대규모 시설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리한 여가 생활을 돕는다.

SK건설은 4000가구에 이르는 대단지인 만큼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단지 내 작은 도시 형태로 설계할 예정이다. 대지 면적의 45%를 조경 면적으로 확보해 충분한 녹지 환경을 조성했다. 인접한 용정 근린공원, 제2용정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완충 녹지 등을 포함하면 송도 센트럴파크의 절반 크기이며 서울 여의도공원과 맞먹는다. 또 100% 지하 주차장으로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여서 쾌적한 주거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중앙에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의 3배 크기만 한 중앙광장을 조성한다. 또 1500㎡ 부지에 데크를 마련해 캠핑은 물론 가족들이 함께 야영할 수 있는 `가족캠핑숲`도 꾸밀 예정이다. 1400m에 달하는 순환산책로 `힐링로드`와 테라스를 갖춘 `티(Tea)하우스`도 들어선다. 단지 내 녹지 공간을 즐기며 차를 마시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만남의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야외 물놀이 시설도 조성돼 여름에는 워터파크 못지않은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SK건설은 인천SK스카이뷰만의 혁신적 평면을 선보인다. 4베이,5베이 판상형 평면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서비스 면적도 넓혀 84㎡ 타입에는 1개의 `알파공간`을, 95㎡ 이상(127㎡ 제외)의 가구에는 2개의 알파공간을 제공해 이 알파공간을 입주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층간소음 또한 줄이기 위해 층간소음 완충재의 두께를 일반적인 기준인 20㎜에서 10㎜를 추가한 30㎜를 적용했으며, 무인택배 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전동빨래 건조대 제공 등 설계, 시공, 관리 전반에 걸쳐 입주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인천 SK 스카이 뷰는 제1·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가 인접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용현학익지구 중심에 자리 잡은 인천 SK 스카이 뷰는 단지 바로 앞에 수인선 용현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1호선과 4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을 환승, 이용해 서울, 경기권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용현학익지구는 용현남초등학교와 용현여중, 용현중, 인항고, 인하사대부고, 인하대학교에 둘러 쌓여있어 남구의 전통적인 교육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신설 부지가 마련돼 아이의 교육을 생각하는 부모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16년 6월이다. 인천SK스카이뷰 모델하우스 방문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방문예약 1566-3385)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