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6’ 노래의 성찬, 대국민오디션의 완벽 부활

입력 2014-08-30 10:56  


‘슈퍼스타K6’가 2주 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29일 밤 11시에 방송된 Mnet ‘슈퍼스타K6’ 제2화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기준 가구 시청률에서 평균 4.8%, 최고 5.6%를 기록하며 2주 만에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닐슨코리아, 유료방송플랫폼 기준 / Mnet, tvN, KM 동시본방 채널 합산)

또한, 방송 전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슈퍼스타K’를 비롯한 ‘제이슨 레이’, ‘강마음’, ‘김필’, ‘재스퍼 조’ 등 도전자들의 이름이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며 기존 시즌에서의 부진을 딛고 대국민 오디션의 완벽 부활을 예고했다.

특히, 어제 2화에서는 재미도 감동도 오직 ‘노래’로 표현하는 참가자들이 쉬지 않고 등장해 놀라움을 안겼다. 실력과 매력, 개성과 진정성 모두 지난 1화와 비견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참가자들이 대거 등장해 그야말로 ‘노래의 성찬’이 차려진 듯한 느낌을 선사했다.

먼저, 장난기 넘치는 모습에서 순식간에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애절한 발라드를 선보인 ‘19세 울산 소녀’ 서진희와 발랄하고 상큼한 모습과 다르게 수준급 앙상블을 보여준 ‘경북 영주 시골밴드’ 볼빨간 사춘기 등 반전 실력으로 심사위원을 감동케 한 도전자들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2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자기만의 독특한 창법과 음색으로 심사위원의 마음을 울린 ‘보물 보컬’ 강마음, 어린 나이가 믿기지 않는 깊은 감성을 노래에 녹인 ‘자유로운 영혼’ 김기환, 소울 보컬의 진수를 보여준 ‘유튜브 스타’ 제이슨 레이, 작곡가 할아버지의 피를 이어받은 출중한 실력으로 심사위원의 극찬을 끌어낸 김필 등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마음을 울린 도전자들도 주목받았다.

무엇보다 지난주 1화 마지막에 등장해 조각 같은 외모로 여심을 뒤흔든 재스퍼 조가 고 김현식의 ‘이별의 종착역’을 매력적인 음색으로 소화해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밖에 하유, 리다, 더블T.O.V 등 매력적인 음색과 톡톡 튀는 개성으로 똘똘 뭉친 2인조 팀들도 주목을 받았고, ‘렛잇고’ 커버곡 콘테스트 세계 12위의 케이트 김과 1,000회 공연 경험의 라이브 카페 가수 김명기 등 남다른 이력을 가진 도전자들의 합격도 이어졌다.

시청자들 또한 “‘슈퍼스타K6’ 볼거리가 넘친다”, “‘슈퍼스타K6’ 응원할게요”, “‘슈퍼스타K6’ 실력파 출연자들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겠어요”, “‘슈퍼스타K6’ 악마의 편집없이 이렇게만 갑시다”, “‘슈퍼스타K6’ 이대로라면 대박 예감!”, “‘슈퍼스타K6’ 역시 기다린 보람이 있네”, “‘슈퍼스타K6’ 숨겨진 원석 많이 발굴해주세요” 등 반응했다.

최고의 스타 등용문이자, 대국민 오디션 Mnet ‘슈퍼스타K6’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