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을 위한 먹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수제버거 전문점 맘스터치가 총 상금 3,000만원을 걸고 먹방 UCC 공모전과 모델 콘테스트를 갖는 등 이른바 `먹스 코리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먹스 코리아 첫 번째 이벤트는 맘스터치의 치킨 또는 수제버거를 재밌게 혹은 맛있게 먹는 `먹방` UCC를 찍어 응모하는 UCC 공모전으로 다양하게 먹는 모습의 참가자가 자신의 기량을 맘껏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맘스터치에서 두 번째로 준비한 `모델 콘테스트`는 치킨 여신, 버거 식신이 되고 싶은 국민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맘스터치 치킨과 버거를 예쁘게 먹는 모습의 사진과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며, 최종 선발되면 맘스터치의 홍보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먹방의 의미는 `먹는 방송`에서 시작됐지만, 현재는 맛집을 찾아 다니며 자신의 SNS에 음식 사진이나 먹는 사진을 찍어 올리는 의미로 확대돼 문화로 정착했다. 최근엔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들은 새로운 맛집에 찾아가 자랑하듯 자신의 SNS에 `오늘의 먹방` 사진들을 친구들과 공유하기도 한다.
이 트렌드에 맞춰 치킨&수제버거 브랜드 맘스터치는 각각 UCC 공모전과 모델 콘테스트로 구성된 `먹스코리아`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으며, 유례 없는 3000만원의 총 상금을 걸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먹방 UCC공모전과 모델 콘테스트를 통해 맘스터치가 합리적인 온 가족 먹거리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먹방 열풍에 정점을 찍는 온 국민의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가족을 위한 엄마의 손 맛을 재현한 치킨&수제버거 브랜드 맘스터치 `먹스코리아` 이벤트는 맘스터치 페이스북에서 9월30일까지 계속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