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로 3개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곡선형 갤럭시노트 엣지가 화제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과 중국 베이징, 미국 뉴욕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인 `언팩`을 동시에 열고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 등을 대거 공개했다.
갤럭시노트4의 화면 크기는 5.7인치로 기존 갤럭시노트3와 동일하지만, 해상도는 QHD(2560x1440)으로 업그레이드 돼 더욱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카메라는 후면 1600만 화소에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했고, 전면 카메라는 370만 화소로 기존 제품들과 비교해 조금 높아졌다. 또 갤럭시 노트4에 내장된 S펜 사용 중 원하는 정보를 바로 메일이나 메시지로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 기능도 처음으로 도입됐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스마트폰 옆면까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한 제품으로, 독특한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화면 크기와 카메라, 프로세서 등 전체적인 사양은 갤럭시노트4와 비슷하지만, 화면 크기가 5.6인치로 0.1인치 작고, 측면에 2560x160 해상도의 화면이 추가된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갤럭시노트4는 다음 달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노트 엣지는 일부 국가에서만 선보인다.
한편 프랑스 IT 정보사이트 노웨어엘스는 31일(현지시간) 한 중국 업체로부터 받은 아이폰6 케이싱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아이폰6 디자인은 이전 모델인 아이폰5S에 비해 폭은 더 넓어지고 두께는 얇아졌다. 노웨어엘스에 따르면 5.5인치 사이즈인 이 아이폰6의 크키는 78x158mm이며 두께는 7mm다.
애플사는 오는 9일 신제품을 위한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날 애플사가 4.7인치와 5.5인치 아이폰6 그리고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인 스마트시계 아이워치(iWatch)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아이폰6 디자인 출시예정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아이폰6 디자인 출시예정일, 오 괜찮네", "갤럭시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아이폰6 디자인 출시예정일, 가벼울것 같아",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아이폰6 디자인 출시예정일, 화질 최곤데",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아이폰6 디자인 출시예정일, 메탈 소재가 멋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