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류그룹 슈퍼주니어의 정규 7집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 뮤직비디오가 공개 3일 만에 8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1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퍼주니어는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지난 8일(현지시각) ‘2014년 8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Most Viewed K-Pop Videos in America & Around the World: August 2014)’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지난 한 달간 전세계에서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K-POP 뮤직비디오 TOP10을 발표한 순위에서 이번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슈퍼주니어의 정규 7집 ‘MAMACITA’를 집중 조명하면서 “베테랑 보이밴드 슈퍼주니어의 ‘MAMACITA(아야야)’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정상에 올랐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달 29일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 뮤직비디오를 선보였고, 8월을 단 3일 남겨두고 공개했음에도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MAMACITA(아야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식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톱 20 주간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奇)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한국어 부문 2주 1위를 차지하기도 해 글로벌 한류 제왕다운 슈퍼주니어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국내에서의 인기도 대단하다.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 챔피언`,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MAMACITA(아야야)`로 1위를 차지, 국내외 각종 음원, 음반,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음악 프로그램에서도 정상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12일 KBS2 `뮤직뱅크`,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MAMACITA(아야야)`의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