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톱 PC, 스마트 TV 등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인터넷 기기가
올해 전 세계에서 20억대 가까이 팔릴 것으로 예측됐다.
시장조사기관 GfK의 예측 자료로 2014년 세계 시장의 인터넷 기기 총 판매량은 19억7,200만대로
2013년(16억1천만대)보다 22.5% 늘어날 것으로 추산됐다.
2009년 판매량(4억1,900만대)과 비교하면 5년 사이에 4.8배 증가하는 것이다.
그러나 판매 증가율은 2010년 46.8%에서 2011년 43.3%, 2012년 36.4%, 2013년 34.0%로 해가 갈수록 떨어지고 있고
올해는 작년보다도 11.5%p나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인터넷 기기 판매 예상치를 종류별로 살펴보면 스마트폰이 12억6,400만대 팔릴 것으로 예측돼 압도적인 비중(64.1%)을 차지했다.
이어 태블릿 3억2,600만대(16.5%), 노트북 1억6,900만대(8.6%), 데스크톱 PC 1억900만대(5.5%), 스마트 TV 1억400만대(5.3%) 순이다.
태블릿은 2010년 전 세계에서 1,700만대가 팔렸으나 4년 만에 판매량이 20배 가까이 늘어나는 것.
GfK가 페이스북과 함께 미국·영국 두 나라의 인터넷 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 60% 이상이 매일 두 가지 이상의 인터넷 기기를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 가지 이상의 기기를 쓰는 사람도 미국인의 25%, 영국인의 20%에 각각 달했다.
또 사용자의 40% 이상은 하나의 인터넷 기기로 하루 일과를 시작해서
또 다른 인터넷 기기를 쓰면서 일상생활을 마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태블릿 사용자는 43%가 가족 구성원 또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서 엔터테인먼트의 도구로 이용한 반면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은 사용자의 80% 이상이 재정 관리 등에 쓰는 업무용 기기로 인식하는 경향을 보였다.
올해 전 세계에서 20억대 가까이 팔릴 것으로 예측됐다.
시장조사기관 GfK의 예측 자료로 2014년 세계 시장의 인터넷 기기 총 판매량은 19억7,200만대로
2013년(16억1천만대)보다 22.5% 늘어날 것으로 추산됐다.
2009년 판매량(4억1,900만대)과 비교하면 5년 사이에 4.8배 증가하는 것이다.
그러나 판매 증가율은 2010년 46.8%에서 2011년 43.3%, 2012년 36.4%, 2013년 34.0%로 해가 갈수록 떨어지고 있고
올해는 작년보다도 11.5%p나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인터넷 기기 판매 예상치를 종류별로 살펴보면 스마트폰이 12억6,400만대 팔릴 것으로 예측돼 압도적인 비중(64.1%)을 차지했다.
이어 태블릿 3억2,600만대(16.5%), 노트북 1억6,900만대(8.6%), 데스크톱 PC 1억900만대(5.5%), 스마트 TV 1억400만대(5.3%) 순이다.
태블릿은 2010년 전 세계에서 1,700만대가 팔렸으나 4년 만에 판매량이 20배 가까이 늘어나는 것.
GfK가 페이스북과 함께 미국·영국 두 나라의 인터넷 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 60% 이상이 매일 두 가지 이상의 인터넷 기기를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 가지 이상의 기기를 쓰는 사람도 미국인의 25%, 영국인의 20%에 각각 달했다.
또 사용자의 40% 이상은 하나의 인터넷 기기로 하루 일과를 시작해서
또 다른 인터넷 기기를 쓰면서 일상생활을 마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태블릿 사용자는 43%가 가족 구성원 또는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서 엔터테인먼트의 도구로 이용한 반면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은 사용자의 80% 이상이 재정 관리 등에 쓰는 업무용 기기로 인식하는 경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