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이동전화와 초고속인터넷 2개 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품질 측정모델`로, 제품 사용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평가하는 종합지표입니다.
KT는 타사보다 늦게 LTE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다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 구축 ▲일반 WiFi보다 3배 빠른 `olleh GiGA WiFi’ 제공 ▲3사 중 유일하게 7만 원대 요금으로 유/무선 음성 무제한 통화·데이터 무제한의 혜택을 제공하는 ‘완전무한(LTE)’ 요금제 ▲스펀지 플랜, 좋은 기변, 다양한 제휴 상품 등이 `이동전화 부문 1위`를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국내 최대 가입자를 확보한 ‘올레 인터넷’은 광통신망이 전화국에서부터 각 가정까지 100% 연결된 FTTH(Fiber to the home)를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철수 KT 고객최우선경영실 전무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KT의 노력이 품질만족지수 2개 분야 1위 달성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최고로 만족하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고객 접점에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문자 고객센터, 바로 응대하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유선 365일 개통, 24시간 내 불편처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KT는 빅데이터를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품질 측정모델`로, 제품 사용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평가하는 종합지표입니다.
KT는 타사보다 늦게 LTE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다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 구축 ▲일반 WiFi보다 3배 빠른 `olleh GiGA WiFi’ 제공 ▲3사 중 유일하게 7만 원대 요금으로 유/무선 음성 무제한 통화·데이터 무제한의 혜택을 제공하는 ‘완전무한(LTE)’ 요금제 ▲스펀지 플랜, 좋은 기변, 다양한 제휴 상품 등이 `이동전화 부문 1위`를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국내 최대 가입자를 확보한 ‘올레 인터넷’은 광통신망이 전화국에서부터 각 가정까지 100% 연결된 FTTH(Fiber to the home)를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철수 KT 고객최우선경영실 전무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KT의 노력이 품질만족지수 2개 분야 1위 달성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최고로 만족하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고객 접점에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문자 고객센터, 바로 응대하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유선 365일 개통, 24시간 내 불편처리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KT는 빅데이터를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