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거인' 박지성 엠버서더 수상, 퍼거슨 극찬…일본 반응도 화제 앰버서더, 맨유 에버튼

입력 2014-10-05 21:16   수정 2014-10-05 21:26

▲日축구팬들 "박지성은 작은 거인" (사진=맨유)


"박지성은 작은 거인이다. J리그 교토 퍼플상가에서 뛰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영국 프로축구의 전설이 됐다는 소식에 축하인사를 보낸다"

일본 네티즌들이 박지성 엠버서더 수상 소식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 `2CH` 축구게시판에서는 실시간 박지성 엠버서더 수상을 접하고 복잡한 심경을 감추지 못했다.

앞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지난 1일(한국시각) 박지성을 구단 역대 7번째 앰버서더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앰버서더란 맨유의 역대 전설들이 전 세계를 돌며 맨유를 홍보하는 명예직이다. 보비 찰튼을 비롯해 데니스 로, 브라이언 롭스, 앤디 콜, 알렉스 퍼거슨 등만이 영예를 누렸다. 모두 유럽 출신이며 6명 중 5명이 영국계다.

비유럽 최초로 발탁된 박지성은 5일 밤 8시 에버튼전에서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과 함께 위촉식 행사를 치렀다.

박지성은 모처럼 맨유 구장을 방문해 천천히 살펴본 뒤 “크게 변한 건 없다”며 “맨체스터에 도착하는 순간 모든 것이 익숙했고 편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맨유가 나에게 앰버서더를 제안했을때 정말 놀랐다”며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이 펼쳐졌다. 구단을 위해 다시 일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전 세계 팬들과 만날 날이 기다려진다”고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맨유 에버튼 박지성 앰버서더, 알렉스 퍼거슨 임명 수여’ 소식을 접한 맨유 현지 팬들은 SNS를 통해 “‘맨유 에버튼 박지성 앰버서더, 알렉스 퍼거슨 임명 수여’ 오랜만에 보니 참 반갑다” “맨유 에버튼 박지성 앰버서더, 알렉스 퍼거슨 임명 수여’ 산소탱크 축하해” “`맨유 에버튼 박지성 앰버서더, 알렉스 퍼거슨 임명 수여’ 다시 위기의 맨유를 구해줘. 1년 단기 계약하자”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일본 반응`도 화제다. 실시간 박지성 엠버서더 소식을 접한 일본 누리꾼들은 "박지성 엠버서더, 박지성은 일본 J리그 출신이다" "박지성 엠버서더, 축하한다. 진짜 작은 거인이네" "박지성 엠버서더, 가가와 신지도 맨유에 남았다면 어땠을까?" "박지성은 진짜 대단한 선수야. 차범근 신화에 비등하다고 생각해" "박지성 엠버서더, 한국인들의 자랑거리가 또 늘었네" "박지성 엠버서더, 퍼거슨이 함께 있다니 너무 부럽다"등 일본 반응(일본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