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92.64
(67.85
1.47%)
코스닥
948.98
(0.83
0.0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류현진 등판일정 확정··내일 디비전시리즈 3차전 '출격' 상대는?

입력 2014-10-06 10:36  



`류현진 등판일정 확정··내일 디비전시리즈 3차전 출격` 왼쪽 어깨를 다쳐 시즌 막판 휴식을 취한 `괴물 투수`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공백을 깨고 가을 잔치에서 부활의 날개를 편다.

류현진은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 선발 출격한다.

지난달 13일 샌프란시스코와의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어깨 통증을 느껴 1이닝 5피안타 4실점으로 부진한 이후 한 달 가까운 공백 끝에 돌아오는 마운드다.

15승 고지를 눈앞에 두고 14승 7패, 평균자책점 3.38로 다소 아쉽게 시즌을 마친 그는 나머지 정규시즌 등판을 포기한 채 포스트시즌 준비에 열중해 왔다.

일찌감치 지구 1위를 확정지은 다저스도 류현진이 부상 이후 캐치볼을 통해 어깨 상태가 나아졌음을 확인했지만, 더는 마운드에 올리지 않은 채 포스트시즌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주며 천천히 컨디션을 끌어올리도록 했다.

다저스는 5전 3승제 디비전시리즈에서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를 내세우고도 1차전을 내줬다가 잭 그레인키의 활약 덕택에 2차전을 잡고 1승 1패를 만든 상태다.

3선발 류현진이 얼마나 던져주느냐에 따라 시리즈 전체의 흐름이 달라질 수 있는 중요한 일전이다.

류현진의 맞대결 상대로는 베테랑 우완투수 존 래키(36)가 예고돼 있다.

메이저리그 경력만 12년에 이르는 래키는 올 시즌에도 14승 10패, 평균자책점 3.82를 기록한 만만찮은 상대다.

`류현진 등판일정 확정··내일 디비전시리즈 3차전 출격` 소식에 네티즌들은 "`류현진 등판일정 확정··내일 디비전시리즈 3차전 출격` 류뚱 화이팅" "`류현진 등판일정 확정··내일 디비전시리즈 3차전 출격` 팀을 구해라" "`류현진 등판일정 확정··내일 디비전시리즈 3차전 출격` 챔피언십까지 고고싱" "`류현진 등판일정 확정··내일 디비전시리즈 3차전 출격` 기대됩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