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꾼 일지’ 정일우, 운명에 맞서는 집념의 야경꾼 등극

입력 2014-10-07 08:09  



‘야경꾼 일지’ 정일우가 엇갈린 운명을 확인하고도 낙담하지 않고 김성오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고성희의 언니가 자신의 아버지를 죽음으로 몰고 간 여인임을 알게 된 정일우는 잠시 혼란에 빠졌지만, 다시 사담 김성오에 대한 전의를 불태워 집념의 야경꾼으로 거듭났음을 입증했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 19부에서는 자신과 도하(고성희 분)의 악연을 알게 된 이린(정일우 분)이 악연의 근원인 사담(김성오 분)을 무너뜨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활약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궁에 귀물이 출몰했다는 소식에 이린-무석(정윤호 분)-도하는 귀물을 쫓았고, 귀물이 매란방주 모연월(문보령 분)이며 도하의 언니 연하(유다인 분)의 혼이 들어가 있음을 알게 됐다. 이 과정에서 이린과 도하 사이에 악연이 드러나 이린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악의 근원이자 조선과 궁궐을 시시때때로 혼란으로 몰아넣는 사담을 무너뜨리기 위해 이린은 사담의 앞을 막아 섰다. 그는 “내 아버지의 광기, 도하의 언니, 수 많은 야경꾼들과 백성들의 죽음. 이 모두가 너로 인한 참사였다! 내 너를 죽여 이 모든 악연을 끊을 것이다”라며 사인 참사검을 사담에게 겨눠 사담과의 결투를 선전포고해 흥미진진한 전개를 예고했다.

이린은 사담을 공격하기 위해 사인 참사검을 휘둘렀지만 사담의 결계에 막혀 공격할 수 없자 사담이 방어 결계를 쓰고 있음을 빠르게 알아챘고, “파결계”를 외치며 다시 한 번 공격을 시도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싸우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이린은 결계 안과 밖을 종횡무진하며 사담의 계략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해 눈길을 끌었다. 용신을 승천하기 위해 필요한 하나 남은 마고의 무녀 도하를 백두산으로 돌려 보내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다쳐가며 일부러 모진 말을 했고, 역모 죄로 야경꾼을 잡아들이라 명한 기산군(김흥수 분)을 직접 찾아가 자신들은 무고하다고 밝히고, 조상헌(윤태영 분)이 귀기에 잡혀 위태로운 순간에 등장해 그를 구하는 등 자신의 위치에서 해야 할 것들을 하나씩 수행하며 야경꾼이자 대군으로서 더욱 단단해져 갔다.

뿐만 아니라 사담의 계략으로 그림 족자에 갇힌 도하를 야경꾼의 눈썰미로 놓치지 않고 포착해내는 대박 활약을 이어갔다. 도하가 홀로 사담에게 갔단 사실을 알고 사담의 본거지로 달려난 이린과 무석은 그 곳에 도하가 없음을 알고 도하의 흔적을 찾으려 했다. 그러던 중 이린을 도하와 닮은 여인이 그림에 그려진 것을 보고 단 숨에 결계임을 깨닫고, 도하를 구하기 위해 직접 그림 속으로 뛰어 들어가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림 속에서 재회한 이린과 도하는 호랑이에게 쫓기는 위기 상황을 맞게 됐지만, 그 순간에도 이린의 기지가 빛을 발했다. 이린은 사담의 방에 폭포 그림이 걸려있는 것을 기억하고 그것이 결계의 출구임을 한 번에 알아본 것. 이처럼 이린의 눈썰미와 번뜩이는 기지는 이린이 야경꾼으로 한 단계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앞으로 이를 활용해 보여줄 특급 활약을 기대하게끔 만들었다.

방송 이후 누리꾼들은 “오늘 이린이 여기저기서 맘고생 몸고생 다했구나ㅠ”, “그림 속 결계는 생각도 못했는데, 신선해서 좋았다”, “이린이 그림 결계 알아챌 때 소름이! 역시 야경꾼 눈썰미는 대박이로구나”, “오늘 짠내 많이 나는 방송이었음ㅠㅠ 그래도 이제 으쌰으쌰해서 펼칠 야경꾼들의 활약이 기대됨” 등의 반응을 보였다.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는 수도권 기준 10.3%, 전국 기준 9.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TNmS 역시 수도권 기준 12.6%, 전국 기준 9.9%의 시청률로 19부 연속 ‘동 시간대 1위’라는 진기록을 이어갔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야경술, 액션 등 화려한 볼거리로 귀신 잡는 사극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는 월화극 강자 ‘야경꾼 일지’는 7일 밤 10시 20부가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