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6’ 오늘(13일) 첫 생방송 음원출시 “이해나 곡은 제외”

입력 2014-10-13 18:12  


‘슈퍼스타K6’의 생방송 음원이 공개된다.

Mnet ‘슈퍼스타K6’ 생방송 진출자 TOP11의 첫 생방송 무대 음원을 담은 앨범 ‘슈퍼스타K6’ TOP11 Part 1`이 오늘(13일) 정오 엠넷 닷컴을 비롯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되었다.

지난 금요일(11일) 밤 Mnet ‘슈퍼스타K6’에서는 첫 생방송 무대가 진행됐다. 이날 방송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TOP11은 `달빛 창가에서(원곡 도시의 아이들)`를 발랄하게 재해석한 여우별 밴드를 시작으로 `레전드 히트송`이라는 미션 주제 아래 각자의 개성이 묻어난 무대를 펼쳤다. 참가자들은 첫 생방송 무대라는 부담감과 긴장감으로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으나 이내 자신의 모습을 되찾고 시청자들에게 인상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슈퍼스타K6 TOP11 Part 1`의 타이틀 곡은 심사위원 점수 합계 377점으로 생방송 첫 회 최고점을 기록한 김필의 `얼음요새(디어클라우드)`다. 김필은 첫 생방송 무대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참가자로 인디계의 레전드 히트송 `얼음요새`를 특유의 날카로운 음색을 이용해 호소력 짙은 무대를 선보였다. 4인의 심사위원은 "백만 불짜리 톤" "날카로운 고드름 같은 보컬" 등의 찬사를 보냈다.

무대를 마친 뒤 김필은 "이번 미션을 무사히 마친 것 같아 다행이고 그동안의 아픔이 씻겨나간 기분이다"라고 전하며 "아직 해야 할 것들 보여 드려야 할 것들이 많다"고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더했다. 다른 참가자들 또한 "미션 수행에 성실히 임하면서 점점 발전하는 모습 보여 드릴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슈퍼스타K6 TOP11 Part 1`에는 김필의 `얼음요새` 이외에도 여우별 밴드의 `달빛 창가에서(도시의 아이들)`·장우람의 ‘I miss you(故 서지원)’·버스터리드의 ‘환희(정수라)’·임도혁의 ‘어떤가요(이정봉)’·미카의 ‘마리아(김아중)’·송유빈의 ‘왜 하늘은(이지훈)’·이준희의 ‘늦은 후회(보보)’·브라이언 박의 ‘눈 감아봐도(박준희)’·곽진언의 `가시나무(시인과 촌장)`까지 TOP11 중 10팀의 곡이 담겼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슈퍼스타K6’ 음원 출시는 모든 곡의 저작권 확인 및 승인 요청 작업이 완료된 후 진행되며, 가창자와의 충분한 논의 후 최종적으로 발매를 결정한다. 이해나의 `한 번만 더(故 박성신)`의 경우 저작권 문제로 불가피하게 출시하지 못했다"고 밝히며, "이번 TOP11 모두가 실력파 참가자인 만큼 이번 앨범에 담긴 음원을 통해 또 한 번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net ‘슈퍼스타K6’ 첫 생방송에서는 여고생 특유의 발랄함으로 유쾌한 무대를 선사했던 여우별 밴드와 매혹적인 무대를 선사한 실력파 여성 솔로 참가자 이해나가 아쉽게 탈락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영되는 ‘슈퍼스타K6’의 생방송 미션 곡은 방송 3일 뒤인 매주 월요일 정오 엠넷닷컴을 비롯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