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하게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라비쥬마리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호 모델의 로망은?
헤어숍에서 근무를 하는 23살입니다. 저는 최대한 몸을 가릴 수 있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팔을 모두 가린 느낌의 웨딩드레스는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좋더라고요.
▲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큰 눈, 작은 입술을 갖고 있어요. 상당히 여성스럽고 단아한 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나 예민한 피부를 갖고 있네요. 조금만 만져도 빨갛게 열꽃이 피는 것처럼 달아오르네요. 때문에 상당히 베이스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아요. 피부는 하얗지만 너무 빨간 나머지 파운데이션을 원래의 피부보다 더 밝은 것을 사용할게요.
모델은 약간 코가 낮기 때문에 코의 윤곽을 잡아줄 것이에요. 섀딩으로 얼굴 바깥부터 안쪽을 잡아줘 얼굴이 작아보이게 하며, 하이라이터로 코의 윤곽을 잡아줄 것입니다. 웨딩 메이크업에서 가장 또 중요한 것이 바로 입술인데요. 모델은 입술이 상당히 작아요. 때문에 너무 튀는 컬러보다는 은은하게 광택이 나는 분홍색 컬러로 칠해주면 단아하고 클래식한 매력이 살아날 것이에요.

①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골고루 바른 뒤, 퍼프로 펴줍니다.
② 섀딩으로 얼굴의 윤곽을 잡아줍니다.
③ 노이즈 섀딩으로 코옆과 코 라인에 음영을 줘, 코 라인을 살려줍니다.
④ 아이라인을 그려줍니다.
⑤ 아이섀도를 은은하게 칠해줍니다.
⑥ 핑크 컬러 립스틱을 발라줍니다.
▲ 헤어 솔루션
모델은 얼굴이 상당히 작네요. 모델의 얼굴이 작고 역삼각형의 모양이기 때문에 당고머리 스타일의 업스타일로 진행할 것이에요. 보통 당고머리를 묶을 때는 정수리 부분에 묶어야 얼굴이 더욱 작아보이지만, 웨딩 헤어에서는 티아라 때문에 약간 아래쪽에 묶는 것이 좋습니다.
그에 비해 두상이 약간 솟았어요. 때문에 업스타일을 할 때 윗머리 볼륨을 조금만 주는 것이 좋겠네요. 또한 헤어라인이 예쁘지 않으면 업스타일이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살짝 살짝 머리를 빼내어 주면서 헤어라인을 커버해줄 것이에요.

① 머리 정수리와 뒤쪽에 백콤을 넣어줍니다.
② 머리 정수리를 중심으로 원형모양으로 떠서 묶어줍니다.
③ 둥근 아이롱으로 헤어에 웨이브를 줍니다.
④ 헤어라인에 맞춰 앞쪽 머리를 뒤쪽과 연결해줍니다.
⑤ 나머지 머리를 묶어준후, 당고 머리를 만들어줍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167cm의 큰 키를 갖고 있어요. 체형 또한 마른 편이고, 바스트와 허리라인도 잘록합니다. 때문에 보디라인이 드러나는 머메이드 라인 드레스가 잘 어울릴 것이에요. 머메이드 라인은 키와 보디라인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지 못하면 입지 못하는 드레스죠.
고급스러운 레이스 패턴이 가슴선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비즈선이 허리라인에 포인트를 줘 더욱 잘록한 라인을 부각시켜주죠.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 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메이크업: 파브큐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스튜디오: 스파지오 스튜디오 장정희 대표)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