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예습] 남자들의 로망, '베이글' 신부가 되는 법

입력 2014-10-22 09:01  



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하게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칼라빈 파크뷰 박춘원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라비쥬마리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2호 모델의 로망은?

회사를 다니는 28살입니다. 저는 상체는 슬림하게 피트되고 허리 아래부터 풍성하게 퍼지는 에이(A)라인 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에이라인 드레스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일 것 같아요.

▲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지루성 피부라서 메이크업이 지워지기 쉬워요.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고, 콤팩트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필수죠. 실제로 보면 메이크업이 두꺼워 보일 수 있지만 막상 촬영을 하면 보송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모델은 이마와 눈 때문에 얼굴이 넓적해 보일 수 있어요. 먼저 삼(3)자 모양의 헤어라인을 에보니 펜슬로 메워줘 이마를 좁아 보이게 할게요. 또한 눈매가 짧아서 상대적으로 얼굴이 넓적해 보이는데, 아이라인을 길게 빼서 눈을 길어 보이게 만들게요. 이 점만 보완하면 얼굴이 한결 더 작아 보일 것이에요.

모델은 코가 정말 예뻐요. 보통은 어려 보이려고 코끝만 하이라이터를 하지만 모델은 코끝이 아주 예쁘기 때문에 코의 중간까지 하이라이터를 할게요. 마지막으로 눈썹의 컬러를 바꿀게요. 지금처럼 짙은 컬러의 눈썹은 인상을 강해 보이게 하기 때문이죠. 브로우 마스카라로 조금 더 밝은 컬러로 연출하겠습니다.



① 씨씨(CC)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합니다.
② 콤팩트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잡아줍니다. 유분기를 잡아줘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죠.
③ 페이스라인과 노즐에 섀딩을 합니다.
④ 삼(3)자 이마라인을 에보니 펜슬로 메워줍니다.
⑤ 발랄해 보이는 핑크컬러로 치크를 칠해주세요.
⑥ 코 중간까지 하이라이터를 바릅니다.
⑦ 핑크컬러 립글로즈를 발라주세요.



① 브라운 컬러 왁스와 에보니 펜슬로 아이브로우의 빈 곳을 메워주세요.
② 밝은 브라운 컬러 브로우 마스카라로 아이브로우 컬러를 밝힙니다. 이는 동안을 만드는데 효과적이죠.
③ 피치컬러 아이섀도를 은은하게 칠해줍니다.
④ 브라운 컬러로 아이라인을 그리고, 같은 계열의 아이섀도를 덧발라주세요.
⑤ 마스카라로 아찔한 속눈썹을 만들어 줍니다.

▲ 헤어 솔루션

모델은 해골라인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앞머리를 올리는 것이 별로 어울리지 않아요. 때문에 모델도 평소에 이마를 드러내고 다니지 않았을 것이에요. 헤어라인을 보완하기 위해 앞머리를 내릴게요. 그렇다고 앞머리를 얼굴에 붙게 하진 않을 거예요.

모델은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광대가 튀어나와 있기 때문에 클래식한 헤어스타일을 하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전체적으로 볼륨을 넣어서 얼굴이 작아 보이면서 어리고 귀여워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할게요.

단순히 옆 가르마를 타면 오히려 더 늙어 보일 수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벼머리를 할게요. 벼머리를 할 때 가르마는 직선보다 사선으로 타는 것이 한결 더 어려보입니다. 적당히 볼륨을 넣으면서 벼머리를 만들면 트렌디하면서 귀여워 보일 것이에요. 뒷머리는 당고머리로 묶을게요. 당고머리는 모델 특유의 발랄함을 부각시킬 수 있죠.



① 머리 정수리와 뒤쪽에 백콤을 넣어줍니다.
② 사선으로 가르마를 타고,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땋습니다.
③ 앞머리는 조금 더 굵게 땋습니다.



④ 반대쪽 앞머리도 땋아주세요.
⑤ 나머지 머리를 묶습니다.
⑥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만들어 당고머리를 완성합니다. 웨이브는 당고머리를 더욱 풍성하게 보이게 도와주죠.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전체적으로 말랐지만 상체가 특히 더 말랐죠. 상체를 건강해 보이게 하려고 화려한 장식이 들어간 드레스를 골랐어요. 화려한 비즈 장식이 화려함을 부각시켜서 글래머러스하게 보이게 돕습니다. 자칫 부해 보일 수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튜브톱 디자인을 골랐어요. 가녀린 어깨선을 드러내 가녀린 몸매를 강조하면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드레스 라인은 종모양을 닮은 벨라인입니다. 벨라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드레스라 인기가 많죠. 여기에 헤어밴드를 해 모델 특유의 발랄함을 강조하기도 했고, 티아라를 해 럭셔리한 느낌을 내기도 했습니다.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메이크업: 칼라빈 파크뷰 박춘연 원장, 헤어: 칼라빈 파크뷰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스튜디오: 스파지오 스튜디오 장정희 대표)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