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시선집중' 떠난 뒤...광고매출 '37억원' 줄어

입력 2014-10-21 17:55  

손석희 JTBC 보도부문 사장과 `문화 대통령` 서태지의 JTBC `뉴스룸`을 통한 조우가 화제다.




이런 가운데 손석희 앵커가 MBC `시선집중` 진행을 그만두고 JTBC로 옮긴 이후, `시선집중` 광고매출이 지난 9월까지만 모두 37억원 이상 줄어들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최민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KOBACO)로부터 제출받은 MBC `시선집중` 청취율과 광고매출 현황 자료에 따르면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된다고 알려졌다.

광고 매출 감소는 손석희 사장이 JTBC로 옮긴 이후 `시선집중` 청취율이 급감한 이유가 가장 크다. 최민희 의원실은 "손석희 사장이 2013년 5월 JTBC로 옮긴 직후부터 `시선집중`의 청취율과 광고매출은 1/3 가량 급감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네티즌들은 "손석희 시선집중 광고매출 급감, 다 이유가 있네" "손석희 시선집중, 나도 손석희 앵커 가고는 안 듣는데" "손석희 시선집중, 과거의 영광이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JTBC)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