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신발장’ 아이튠스 7개국 1위, 글로벌 위엄

입력 2014-10-21 21:43  


에픽하이가 아이튠스 차트를 장악했다.

21일 0시 공개된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은 아이튠스 7개국 1위를 차지하며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아이튠스 앨범차트에 따르면 ‘신발장’은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부르나이, 대만, 베트남 등 7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특히 특히 미국에서는 32위에 오르는 등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또 미국 아이튠스 ‘힙합 알앤비 차트’에서는 7위, 캐나다 ‘힙합 알앤비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눈길을 모았다.

에픽하이의 정규 8집은 공개되자마자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앨범 전 곡이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특히 멜론 ‘24시간 이용량 추이 비교’ 차트에서는 최고점을 찍어 일명 `지붕 뚫기`를 성공, 이목을 모았다.

에픽하이는 21일 오후 12시 기준 멜론, 네이버 뮤직, 올레, 지니, 다음 뮤직, 소리바다, 엠넷, 벅스 , 소리바다 등에서 여전히 줄세우기를 하고 있으며, 더블타이틀 곡 중 하나인 ‘헤픈엔딩’이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총 12곡 모두 에픽하이가 셀프 프로듀싱한 것으로 개코, 빈지노, 태양, 넬 김종완, 조원선 등 화려한 피쳐링진으로 화제를 모았다.

또 선공개된 ‘본 헤이터(BORN HATER)’ 뮤직비디오는 세로로 촬영해 편집한 파격적인 시도와 버벌진트, 빈지노, B.I, 바비, 위너의 송민호의 피처링, 코믹하면서도 센 돌직구 가사와 위트있는 장면들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어 정규 8집과 동시 공개된 ‘스포일러’와 ‘헤픈엔딩’ 뮤직비디오는 청춘 남녀의 사랑과 이별을 담담하게 그려내며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에픽하이 ‘신발장’ 음원에 누리꾼들은 “에픽하이 ‘신발장’ 이렇게 좋을 수가”, “에픽하이 ‘신발장’ 선물같은 앨범이다”, “에픽하이 ‘신발장’ 너무좋다”, “에픽하이 ‘신발장’ 완전 무한 반복”, “에픽하이 ‘신발장’ 이런 명반 감사합니다”, “에픽하이 ‘신발장’ 계속 들을 거야”, “에픽하이 ‘신발장’ 완전 내스타일”, “에픽하이 ‘신발장’ 대중과 마니아 다 잡았다”, “에픽하이 ‘신발장’ 최고”, “에픽하이 ‘신발장’ 음원 롱런하자” 등 반응했다.

한편, 에픽하이의 정규 8집의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22일 발표된다. 또 11월 15일과 16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하는 단독콘서트 ‘퍼레이드 2014’로 5년 만에 콘서트를 개최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