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재경본부장 이원희 사장은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최근 정부의 시책에 호응하고, 친화적인 주주정책을 위해 배당을 향후 큰 폭으로 확대를 하고, 내년부터 중간배당을 하는 것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장은 한전부지 개발 비용과 관련, "서울시의 개발 인허가가 나면 부대비용을 포함해 4조~5조원의 추가 개발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본다"면서 "다만 한전부지에 들어서는 쇼핑몰과 호텔 등은 외부 분양이나 임대를 통해 2~3조원 정도 회수할 수 있어 실소요 개발 비용은 2조~3조원 정도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대차의 3분기 연결기준 현금 및 현금등가물이 25조원 정도 되기 때문에 재무적인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매년 목표하고 있는 영업이익을 달성하게 되면 추가적인 부담을 상쇄하고도 현금유동성을 더 많이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사장은 한전부지 개발 비용과 관련, "서울시의 개발 인허가가 나면 부대비용을 포함해 4조~5조원의 추가 개발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본다"면서 "다만 한전부지에 들어서는 쇼핑몰과 호텔 등은 외부 분양이나 임대를 통해 2~3조원 정도 회수할 수 있어 실소요 개발 비용은 2조~3조원 정도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대차의 3분기 연결기준 현금 및 현금등가물이 25조원 정도 되기 때문에 재무적인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매년 목표하고 있는 영업이익을 달성하게 되면 추가적인 부담을 상쇄하고도 현금유동성을 더 많이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