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라식, 수술 전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점

입력 2014-10-25 10:00  



스마일라식은 독일에서 개발된 시력교정술로,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안전성을 입증 받아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수술법이다.
일반 라식에서는 각막절편을 생성하기 위해 각막에 24mm정도를 절개하는데, 이 과정에서 각막신경의 상당량이 손상되어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과 같은 여러 부작용들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스마일라식은 각막에 2~4mm의 최소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하여 현존하는 수술법상 신경의 손상량이 가장 적다. 이로인해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 여러 부작용의 발생률을 혁신적으로 낮추었다.


또한 기존의 라식/라섹수술은 각막실질을 절삭하는 수술법으로, 자칫 더 많은 양의 각막실질을 절삭하게 되어, 각막중심부가 돌출돼 심할 경우 실명까지 될 수 있는 원추각막증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절삭하는 수술법이 아닌, 각막 내부를 투과하여 정확히 교정량만큼의 각막실질을 분리해내는 최첨단 레이저수술법으로, 충분한 잔여각막을 확보할 수 있어 원추각막증에 대한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스마일라식은 의료진의 기술력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아 의료진의 기술력에 따라 스마일라식의 수술결과와 부작용 개선률이 확연히 달라진다.


스마일라식을 개발한 독일 칼자이스사에서는 뛰어난 스마일라식 기술력을 지니고 있는 의료진을 한 국가 당 한 명씩 선정하여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써 인증해주어, 환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도록 하게 하고 있다.


스마일라식 레퍼런스 닥터는 의료진의 기술력과 수술결과 및 환자의 만족도 등을 평가하고, 더불어 스마일라식의 수술경험(수술횟수)를 평가하여 한 국가당 한 명의 의사만을 선정한다.


스마일라식 수술경험(수술횟수)를 평가하는 이유는, 스마일라식은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신개념수술법이다. 때문에 수술경험(횟수)가 적으면 당연히 의료진의 손에 아직 익숙하지 않아 완벽하지 않을 수가 있다. 최소 스마일라식 6,000케이스를 넘게 집도한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즉, 이렇게 까다로운 평가 기준을 거쳐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 선정 되는 것은 해당 국가에서 스마일라식으로는 가장 뛰어난 수준의 의료진이라는 의미이다. 국내에서는 서울강남 눈에미소안과의 구형진원장이 선정되었다.


구 원장은 스마일라식 진행과정에서, 각막을 최소로 절개를 할 수 있다고 인증된 의료진이다.(일반 스마일라식 절개량: 3~4mm / 구형진원장의 스마일라식 절개량: 2mm이하) 그만큼 부작용의 발생률를 현저히 낮추고, 환자의 수술만족도가 뛰어나다. 또한 구원장은 스마일라식 최다수술의료진이라는 기록(스마일라식 2년간 단독의료진 8,500케이스 이상수술)을 가지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 스마일라식 수술의 경험도가 가장 많은 의료진이기 때문에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 당당하게 선정되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